가입
환영합니다 
내 세부 정보 편집
PREMIER LEAGUE





1군 선수 소개
Image of 톰 클레버리
23. 톰 클레버리
포지션: 미드필드
총 출장: 79
득점: 5
United 합류: 2005년 7월 1일
이적료:
이전 클럽:
United 데뷔:
국제:
선수 소개

높은 평가를 받는 젊은 미드필더 톰 클레버리는 클럽과 대표팀 양쪽에서 주전으로 도약하기 위해 놀라운 발전을 보여 왔다.

베이싱스토크에서 태어난 이 유망주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유소년 시스템을 거쳤다. 리저브팀에서는 임시 주장을 맡았으며, 2007/08시즌에는 영예로운 '던질 하로운 올해의 리저브 선수상' 후보에 오르기도 했다.

그는 레스터 시티와 왓퍼드(이곳에서 그는 2009/10시즌 클럽 올해의 선수상을 받았다), 위건 애슬레틱에서 성공적인 임대 생활을 보낸 톰은 2011년 8월 맨유 데뷔전을 치렀고, 곧 그 시즌 클럽을 좀 더 흥미롭게 지켜보게 하는 선수가 되었다. 그러나 볼턴전 부상으로 인해 10월까지 경기에 나서지 못했고, 결국에는 2월까지 그라운드에 서지 못했다.

이후 그는 간헐적으로 출전하며 1군 15경기 출전으로 시즌을 마쳤다.

2012년 여름 올림픽에 영국 연합팀의 일원으로 출전한 그는 이후 2012/13시즌 맨유에서 재현할 뒤어난 경기력을 발휘했다. 시즌이 시작되기 직전에는 처음으로 잉글랜드 대표팀 경기에 나섰고, 이후 재빨리 알렉스 퍼거슨 감독이 가장 아끼는 중앙 미드필더 중 하나로 부상했다.

언제나 전진 패스와 공간 패스를 노리는 세련된 미드필더 클레버리는 올드 트라포드에서 보낸 두 번째 시즌 네 골을 터트리며 공격 옵션을 더해주기도 했다. 특히 뉴캐슬을 상대로 세인트 제임스 파크에서 터트린 골은 '올해의 골'의 후보에도 올랐다.

2011/12시즌에는 아쉽게 리그 우승을 놓쳤지만 다음 시즌 클레버리는

페이지 1 중 2다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