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
환영합니다 
내 세부 정보 편집
PREMIER LEAGUE





1군 선수 소개
Image of 다 실바 하파엘
2. 다 실바 하파엘
포지션: 수비수
총 출장: 170
득점: 5
United 합류: 2008년 7월 1일
이적료:
이전 클럽:
United 데뷔: 2008년 8월 17일 뉴캐슬전
국제: 브라질
선수 소개

하파엘 다 실바는 브라질인 특유의 공격성에 잉글랜드 축구의 근면함을 더해진 현대적인 풀백의 전형이라 할 수 있다. 

안타깝게도 2014/15시즌 동안 부상이 이어지며 눈에 띄는 활약을 펼치지 못했지만, 이 완강한 브라질 출신의 오른쪽 풀백은 올드 트라포드에서의 7번째 시즌이자 가장 만족스럽지 않은 시즌을 보내며 1군에서 총 11경기에 출전했다.

루이스 판 할이 신임 감독으로 부임하면서 하파엘은 자신의 실력을 증명하고 팀에서 자리를 굳히겠다는 결의에 차 있었다. 클럽에서의 연속 선발 출전 기록은 6경기에서 끝났지만 그는 분명히 새로운 감독에게 자신의 가치를 보여줄 만한 정신력을 지녔다. 

하파엘은 2008년 8월 피터버러와 베리 프라이 기념경기로 데뷔한 이후 쌍둥이 동생인 파비우보다 빠르게 적응했다. 당시 그는 18세에 불과했지만 맨유가 퍼스트팀 자원을 얻었다는 것이 분명했다. 플루미네세에서 온 브라질 출신의 그는 결국 긴 여정을 마치고 새롭게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일원이 되었다. 새 출발을 시작한 것이다.

그의 데뷔를 더욱 놀라게 한 것은 그가 거의 1년간 뛰지 않았다는 사실이다. 맨유는 그가 대표팀 경기를 소화할 수 있도록 기다려야 했고 그 기간동안 그는 맨유에서 활약할 수 없었다. 그가 그 기간동안 제대로된 게임에 나서지 않았다는 의미였다. 다실바 쌍둥이 형제는 2005년 여름 홍콩서 플루미네세 소속으로 유스 토너먼트에 참가했을 당시 레스 컬쇼 아카데미 감독 눈에 들게 된다. 

페이지 1 중 3다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