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
환영합니다 
내 세부 정보 편집
PREMIER LEAGUE





1군 선수 소개
Image of 웨인 루니
10. 웨인 루니
포지션: 공격수
총 출장: 539
득점: 248
United 합류: 2004년 8월 31일
이적료: 3,000만 파운드
이전 클럽: 에버턴
United 데뷔: 2004년 9월 28일 대 페네르바체(홈)
국제: 잉글랜드
선수 소개

웨인 루니는 바비 찰튼과 데니스 로, 잭 로울리와 함께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 200골 고지를 넘어선 네 명의 선수 중 한 명이다.

이 스트라이커가 올드 트라포드의 우상 중 하나로 자리하고 있다는 사실은 2014/15시즌을 앞두고 신임감독 루이스 판 할 감독의 선택을 받고 주장 완장을 차게 되면서 다시 한 번 확인되었다. 

루니는 주장 완장을 받아들며 엄청난 자부심과 함께 미래에 대한 기대를 전했다: "이 위대한 클럽의 주장이 된 것은 나와 내 가족에게 엄청난 영광이다. 커다란 자부심을 갖고 책임을 다할 것이다. 우리 라커룸에서는 언제나 팀 정신이 대단하다. 감독이 내게 이렇게 큰 신뢰를 보여줬다는 사실이 기쁘다."

루니는 클럽이 변화를 겪는 시간 베테랑 프로로서 자신보다 어린 선수들을 도우며 자신의 말이 진심이었음을 증명했다. 또한 시즌 내내 공격진에서 전방부터 미드필드까지 다양한 포지션을 소화하며 다재다능함을 뽐내기도 했다. 그럼에도 득점 본능은 사그라지지 않았고, 13골의 기록으로 2014/15시즌 팀 내 최다 득점자에 올랐다.

잉글랜드에서도 주장을 맡고 있는 루니는 그라운드 안팎에서 핵심적인 임무를 수행하는 가운데 클럽과 대표팀 양쪽에서 모두 바비 찰튼 경의 기록에 바짝 다가섰다. 한층 성숙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그는 자신의 책임을 훌륭히 수행하며 코칭스태프는 물론 팀 동료들의 찬사까지 이끌어냈다.

물론, 올드 트라포드에서의 웨인 루니의 활약은 2004년 9월 데뷔전인

페이지 1 중 5다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