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
환영합니다 
내 세부 정보 편집
PREMIER LEAGUE





1군 선수 소개
Image of 세르히오 로메로
20. 세르히오 로메로
포지션: 골키퍼
총 출장: 13
득점: 0
United 합류: 2015년 7월 25일
이적료:
이전 클럽: 삼프도리아
United 데뷔:
국제: 아르헨티나
선수 소개

세르히오 로메로는 선수 생활 동안 부침을 겪었다. 하지만 의심의 여지 없이 2014년 월드컵 준결승에서 루이스 판 할을 좌절시키며 하이라이트를 썼다.

판 할은 당시만 해도 알려진 바가 거의 없었던 이 20세의 선수를 아르헨티나의 라싱 클럽에서 유럽으로 불러들인 장본인이었고, 그를 AZ 알크마르의 수문장으로 택했다. 2009년 팀이 에레디비지에 정상에 오르며 세상을 놀라게 하는 동안 그는 팀의 핵심 선수로 활약했고, 다음 시즌에는 950분간 무실점 행진을 이어가기도 했다. 네덜란드 역사상 최다 무실점 시간 기록에서 단 107분이 모자란 기록이었다.

2009년 아스널과 맞붙었던 챔피언스리그 경기에서 그는 AZ의 1-1 무승부를 도우며 커다란 무대에서도 기가 죽지 않음을

증명했다. 아르센 벵거의 팀을 좌절시키는 이 골키퍼의 놀라운 선방에 고개를 저었던 아스널의 선수 중에는 로빈 판 페르시도 있었다.

판 할이 이 남아메리카 출신의 골키퍼를 높이 샀던 것은 분명하다. NAC 브레다와의 컵 경기에서 패하며 대회에서 탈락하자 선수 통로를 빠져다오나 문에 주먹을 날려 손에 골절을 입은 사건마저 용서했던 게 그 증거다. AZ가 우승 경쟁 중이었기 때문에 더 용납하기 어려운 부상이었다. 그러나 감독은 그 문제에 관해서만큼은 분노를 아꼈다. 그는 "아르헨티나인 특유의 기질 때문이다"고 결론내렸다. "좌절감을 그런 식으로 표현한 건 세르히오가 영리하지 못했다."

로메로는 판 할이 바이에른 뮌헨으로 떠난 뒤 이탈리아 세리에 B에서의 새로운

페이지 1 중 5다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