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
환영합니다 
내 세부 정보 편집
PREMIER LEAGUE





1군 선수 소개
Image of 다비드 데 헤아
1. 다비드 데 헤아
포지션: 골키퍼
총 출장: 244
득점: 0
United 합류: 2011년 7월 1일
이적료:
이전 클럽: 아틀라티코 마드리드
United 데뷔: 2011년 8월 7일 v 맨시티(N)
국제: 스페인
선수 소개

다비드 데 헤아에게 2014/15시즌은 전 시즌의 재현과도 같았다 - 5월에 두 개의 '올해의 선수상'을 품에 안았지만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그가 골문 사이에서 보여준 놀라운 활약에도 불구하고 단 하나의 우승컵도 들어올리지 못했다. 

그렇지만 루이스 판 할이 지휘봉을 잡으면서 챔피언스리그 출전권을 손에 넣는 등 전체적인 상황은 한층 나아졌고, 이런 목표를 이루기까지 데 헤아가 핵심적인 역할을 했다. 이 스페인 출신의 골키퍼는 햄스트링 부상으로 헐 시티와의 폐막전에 결장한 것 외에 모든 경기에 출전했고, 그때는 이미 4위권 진입이 확정되어 있었다.

데 헤아는 리그에서 37경기에 출전하며 10차례 무실점을 기록했고, 한 골을 내준 경기에서라도 맨유

승리의 이유로 찬사를 받곤 했다. 둘 다 맨유의 2-1 승리로 끝난 2014년 10월 열린 에버턴과의 홈 경기와 12월 초 스토크 시티전이 대표적인 예다. 좌절했던 상대 스트라이커들이 표를 던진 것인지 데 헤아는 맨유 선수로는 유일하게 PFA '올해의 프리미어리그 팀'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올드 트라포드를 향한 데 헤아의 여정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의 아카데미에서 시작됐다. 키 크고 탄탄한 체격에 볼을 발로 다루는 데 자신감이 있었던 그는 아틀레티코 유스에서 빠르게 성장해 클럽 리저브팀에서 첫 프로 시즌을 보냈다. 이후 시즌에서 챔피언스리그 FC 포르투전에 교체출전하며 퍼스트팀 데뷔를 치렀다.

그는 아틀레티코 마드리드가 유로파 리그에서 우승하며 50년 만에 메이저

페이지 1 중 3다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