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
환영합니다 
내 세부 정보 편집
PREMIER LEAGUE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뉴스 서비스

뉴스 범주
검색 시작
검색 종료

신문 기사

언론이 본 맨유

언론이 본 맨유

이 메뉴는 언론에 비춰진 맨유를 담는 코너입니다. 이 메뉴에 반영되는 기사들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공식적인 입장과 관계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10 December 2012 

언론: '맨유 안티' 핸슨, 루니에 찬사

평소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 혹평을 서슴치 않았던 리버풀의 레전드 앨런 핸슨이 텔레그래프에 다음과 같은 글을 기고했다...

루니는 자신이 왜 가장 중요한 선수인지 증명했다
웨인 루니는 맨시티를 상대로 거의 완벽에 가까운 활약을 펼치면서 항상 팀에 둘 수 있는 한 명의 선수를 꼽으라면 왜 로빈 판 페르시가 아니라 자신인지를 증명했다. 판 페르시는 맨유에 환상적인 영입이었고, 이티하드 스타디움에서도 다시 한 번 막판 결승골을 터트리며 그 사실을 입증했다. 그의 골들은 사실상 승리를 굳히는 역할을 한다. 그러나 나는 맨유에 가장 중요한 선수는 루니라고 말하고 싶다. 그는 오른쪽 풀백은 물론이고 오른쪽 윙어, 중앙공격수까지 소화한다. 지휘봉을 잡은 입장에서 자신이 보유한 최고의 선수가 가장 열심히 뛰는 선수이기도 하다면, 모두를 고양시키면서 다른 모든 이들에게 추가적인 무언가를 줄 수 있다. 그렇지만 루니에게는 다소 황당한 상황이 펼쳐지고 있다. 그가 얼마나 뛰어난 선수인지와 별개로, 그는 계속 자신의 경기력이나 팀에 대한 공헌도, 경기의 다른 측면에 대한 질문에 답해야 한다. 아마 사람들은 잉글랜드 대표팀에서 보여주는 경기력을 기준으로 그를 바라보면서, 맨유에서 보여주는 모습은 한쪽으로 치워둔 건지도 모르겠다. 그러나 나는 루니가 시들해지거나, 더는 올드 트라포드에서 중요한 선수가 아니라고 의심해 본 적이 없다. 외국인 선수들을 포함해 프리미어리그 최고의 선수를 뽑으라면, 나는 여전히 루니를 제일 먼저 선택하겠다.

반면 제이미 레드냅은 "한 선수 때문에 맨체스터 시티에서 다시 힘의 균형이 이동했다: 바로 로빈 판 페르시 때문이다"고 주장했다. 리버풀에서 미드필더로 활약했던 그는 데일리 메일에 기고한 칼럼에서 맨시티에 앞서 이 네덜란드인을 잡은 맨유의 능력이 일요일 경기의 승패를 결정지었다고 밝혔다.

한편 미러맨시티가 홈 관중이 던진 물체에 부상을 당한 맨유의 수비수 리오 퍼디낸드에게 공식 사과했다고 전했다. 판 페르시의 결승골이 터진 후 벌어진 보기 흉한 사건이었다.

Round Up By Mark Froggat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