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
환영합니다 
내 세부 정보 편집
PREMIER LEAGUE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뉴스 서비스

뉴스 범주
검색 시작
검색 종료

알렉스 퍼거슨 감독 25주년

03/11/2011  Report by A Marshall & N Coppack
페이지 1 중 2 다음 » 

퍼거슨, 동화속 이야기?

알렉스 퍼거슨 감독이 11월 6일이면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의 감독으로 취임한지 25년이 된다. 그의 영광스런 25년은 마치 동화속에나 나올법한 이야기라고...

1986년부터 맨체스터의 감독으로 그간 맨유의 수장으로 수 많은 우승 트로피와 경기적인 기록을 남긴 알렉스 퍼거슨 감독! 지금까지 프리미어리그 역사상 이러한 감독은 없었다.

퍼거슨 감독은 인터뷰를 통해, "이렇게 오랜 동안 한 팀에 머물며 감독을 할 수 있었던 것은 나에게 큰 영광이다."라고 운을 뗀 뒤, "마치 동화속에나 나올법한 이야기다. 모든 것에 감사할 따름이다."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지는 인터뷰를 통해, "나는 운이 좋게도 훌륭한 선수들과 함께 경기를 뛸 수 있었다. 물론 나는 감독으로서 역할을 감당했지만, 지금까지의 맨유에서의 삶을 돌이켜보면 정말 뛰어난 선수들과 함께 맨유에서 멋진 시간을 보냈다. 브라이언 롭슨, 노먼 화이트사이드, 브라이언 맥클레어, 마크 휴즈, 폴 인스, 로이 킨, 그리고 에릭 칸토나까지! 환상적인 선수들과 함께 경기를 치를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이어, "물론 훌륭한 선수들과 의견을 조율하며 경기를 꾸려나간다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임에 틀림이 없다. 각기 다른 인격과 특성, 문화를 갖고 있기 때문에 더욱 그렇다. 하지만, 나에게는 나를 성장시키고 선수들과의 교감을 할 수 있는 방법을 터득한 좋은 기회였음은 분명하다."라고 말했다.

페이지 1 중 2 다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