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
환영합니다 
내 세부 정보 편집
PREMIER LEAGUE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뉴스 서비스

뉴스 범주
검색 시작
검색 종료

축구 뉴스

14/10/2016  Report by Adam Marshall
페이지 1 중 2 다음 » 

무리뉴의 특별한 동기부여

무리뉴 감독은 자신의 선수들에게 자기동기부여를 하는 법에 대해 설명했다. 감독으로서 맨유에서 그의 팀을 만들어나가기 위해 항상 노력하는 모습이다.

감독이 새로 임명되며, 훌륭한 인재 관리 능력을 가졌지만, 그의 스쿼드 밖에서 최대치의 능력을 끌어낼 수 있도록 개선 중이다. 그는 개인적으로 동기부여가 있어야한다 전했다.

자기성찰적인 태도의 축구선수를 원하는 무리뉴 감독은 선수 개인의 모든 잠재력을 끌어올리기 위한 그만의 동기부여 방법이 명확하다 전했다. 

"사람의 본성과 관련이 있다고 봅니다." 감독은 UEFA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다. "당신이 누구인지, 어떤 사람인지에 대한 문제입니다. 그것을 아는 것이 가장 큰 동기부여라 생각합니다. 동기부여에 대한 외부적인 요인이 필요하다면, 아직 그만큼 강하지 않은삽니다. 외부적인 요인은 정확히 외부적인 소스입니다."

"동기부여는 자기 자신에 달려있습니다. 스스로를 리더로 인식하는거죠. 동기유발이 된 선수라면, 제가 외부적인 동기부여 요인이 될 것입니다. 이미 그랬을 수도 있죠. 하지만 제가 선수들에게 동기를 부여해야만 합니다. 그렇지 못하면, 제 동기부여의 외부적인 요인이 없는게 되니까요. 저 자체가 동기부여의 소스가 되고, 그 것만으로도 충분하진 않습니다."

"스스로 살펴봐야할 문제입니다. 다른 사람들에게서 찾지 마세요.

페이지 1 중 2 다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