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
환영합니다 
내 세부 정보 편집
PREMIER LEAGUE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뉴스 서비스

뉴스 범주
검색 시작
검색 종료

축구 뉴스

16/06/2016  Report by Mark Froggatt
페이지 1 중 2 다음 » 

델 보스케: 데 헤아가 스페인의 1번인 이유

스페인 코치 비센테 델 보스케는 유로 2016에 이케르 카시야스와 함께하지 못했다는 것에 아쉬움을 표명했다. 하지만 델 보스케는 데 헤아가 더 나은 골키퍼로 성장하기 위한 기회를 얻은 것이라 표현했다. 

카시야스는 이전 레알 마드리드 선수이자 현재 포르투의 골키퍼로 활동하고 있으며, 2002년 이래로 스페인의 1번 선수였다. 그는 167번의 국제 대회에서 이름을 알렸다. 2010 월드컵 남아프리카에서 이름을 알렸고, 2008년과 2012년 유로피안 챔피언십에서도 활약했다. 

하지만 최근들어 올드 트래포드에서 데 헤아의 멋진 활약으로, 카시야스가 그의 국가대표 팀에서 선발 자리를 두고 약간의 압박감이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 델 보스케는 이번 유로 2016에서는 두 선수를 로테이트 하겠다고 한 것에서도 위압감이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 

카시야스는 롱런하는 선수로 유명하다. 하지만 그는 월요일 결정을 했다. 데 헤아가 카시야스보다 먼저 그룹 D 체코와의 경기를 치르고, 1-0의 스코어로 이겼다. 다음 경기 상대인 터키와의 경기를 금요일 밤으로 앞두고, 델 보스케는 그의 이 결정이 얼마나 어려운 것이었는지 밝혔다.

"카시야스가 뛰지 않는다는게 제 맘을 아프게 합니다. 카시야스는 우리가 존경할만한 선수입니다. 14년이나 여기 있었습니다. 가능한 한 일반적으로

페이지 1 중 2 다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