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
환영합니다 
내 세부 정보 편집
PREMIER LEAGUE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뉴스 서비스

뉴스 범주
검색 시작
검색 종료

축구 뉴스

17/04/2015  Report by Adam Marshall
페이지 1 중 2 다음 » 

판 데르 사르: 데 헤아, 골키퍼의 모범

현지 시간으로 6월 14일 열리는 바이에른 뮌헨과의 레드 하트 유나이티드 레전드 경기를 앞두고 있는 에드빈 판 데르 사르가 ManUtd.com과 인터뷰를 가졌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화려한 역사를 통틀어 최고의 골키퍼 중 한 명이었던 이 네덜란드인은 맨유와 첼시의 격돌을 앞두고 양팀의 골문을 지키고 있는 다비드 데 헤아와 티보 쿠르투아에 대한 의견을 밝혔다.

현재 다비드 데 헤아가 보여주는 경기력을 어떻게 생각하나? 지금으로서는 분명히 세계 최고의 골키퍼 중 한 명이라고 할 수 있지 않을까?
물론이다. 그는 여러 차례 아주 중요한 선방을 펼치며 대단한 한 해를 보내고 있고, 팀의 중심이 되어주고 있다. 보기 좋은 모습이다. 첫 해에는 어려움을 겪었지만 이제는 정말이지 많은 걸 이뤘다. 어린 나이에 다른 언어와 다른 방법을 사용하는 나라에 와서 적응하기란 쉽지 않다. 그렇지만 그는 자신의 가치를 제대로 증명했고, 클럽에서 엄청나게 중요한 선수가 되어가고 있다. 팬들은 그에게 정말로 고마워한다.

두 시즌 연속으로 맨유 올해의 선수로 뽑힌 데도 그런 이유가 있을 것 같다. 골키퍼가 인정받는 걸 보면 기분이 좋지 않나? 
물론 기쁘다. 하지만 동시에 골키퍼가 올해의 선수가 되는 건 좋은 일이라고만 할 수는 없는 듯하다. 내년에는 상대팀 진영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어지고, 우리쪽 진영에서는 너무 많은 시간을 보내지 않도록 기원해 보자!

페이지 1 중 2 다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