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
환영합니다 
내 세부 정보 편집
PREMIER LEAGUE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뉴스 서비스

뉴스 범주
검색 시작
검색 종료

축구 뉴스

31/10/2014  Report by Adam Marshall
페이지 1 중 2 다음 » 

판 할: 긱스의 역할이 크다

루이스 판 할은 맨체스터 시티와의 더비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라이언 긱스가 커다란 역할을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코치로 판 할을 돕고 있는 긱스는 상대를 분석하고 자신이 알게 된 내용을 선수들에게 전달하고 있다. 하지만 어린 시절 잠시 몸 담기도 했던 클럽과의 대결을 앞두고 더욱 열정을 불태우고 있다.

판 할은 "우리가 치러야 할 38경기 중 하나일 뿐이다. 하지만 팬들에게는 이 라이벌 관계가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중요하다"고 인정했다. "팀 내의 수많은 선수들에게서도 느끼지만 특히 라이언 긱스와 있으면 더하다. 맨시티에 대한 분석을 설명할 때 어느 때보다 더한 긴장감이 느껴졌다. 그런 모습을 보면서 아주 좋았다."

"같은 도시의 라이벌이 맞붙는 더비이기 때문에 어디에서나 마찬가지일 것이다. 그도 그 사실을 알고 있다. 선수로서 경험했고, 이제는 코치로서 경험하고 있다. 이 감정을 억누를 필요가 없다. 그게 축구다. 그리고 감정적인 방식뿐 아니라 전술적인 방식으로 이 경기에 대처해야 한다. 그게 우리가 지금 하고 있는 일이다. 그는 감정을 전하고, 나는 우리가 어떻게 플레이해야 하는지 그 방식을 전한다."

감독은 이티하드 스타디움에서 반드시 승점 3점을 따내고 싶다는 의지를 밝혔다. 하지만 최근 3경기에서 1승도 거두지 못하고 주중 캐피털원컵 경기에서는 뉴캐슬 유나이티드에 패하며 탈락한 맨시티의 상대적인 부진 때문에 상대를 우습게 보는 건 아니라고도 전했다.

페이지 1 중 2 다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