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
환영합니다 
내 세부 정보 편집
PREMIER LEAGUE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뉴스 서비스

뉴스 범주
검색 시작
검색 종료

축구 뉴스

13/01/2014  Report by Mark Froggatt
페이지 1 중 2 다음 » 

하파엘: 선수들은 뭉쳐 있다

하파엘은 알렉스 퍼거슨 경의 은퇴 이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쉽지 않은 시간을 보내고 있지만, 팀 등료들은 하나가 되어 데이비드 모예스를 지지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맨유는 새해 초 각종 대회에서 3연패를 기록한 뒤 언론의 집중 공격 대상이 됐지만 올드 트라포드에서 열린 바클레이스 프리미어리그 경기에서 스완지 시티를 2-0으로 누르며 분위기를 반전시키는 데 성공했다.

주말 경기 후 기자들과 만난 하파엘은 팀 동료들이 변화의 시기에도 하나로 뭉쳐 있음을 강조했다.

이 브라질인은 "우리는 하나다"고 밝혔다. "우리는 변화가 있으리란 걸 알고 있었다. 27년을 보낸 감독이 떠났다. 힘든 게 당연하다. 우리는 데이비드 모예스가 우리에게 주는 마음가짐을 받아들이고, 이를 그라운드에서 활용하고 있다. 물론 커다란 차이가 있다. 데이비드 모예스는 강인한 정신력을 지녔다. 그는 그의 일을 하고 있다. 우리는 이런 변화를 긍정적으로 활용해야 한다."

선수들 역시 맨유가 기대 이하의 성적을 기록하고 있는 데 책임이 있지 않느냐는 질문을 받고 하파엘은 특유의 솔직함을 드러냈다. "100퍼센트 동의한다. 우리도 책임을 져야 하는 사람들이다. 토요일 후반전에서 보여줬듯, 그런 마음가짐을 보여줘야 한다. 왜 모든 사람들이 감독을 바라보는지 모르겠다. 그라운드에서 책임을 다해야 할 이는 선수들이다."

페이지 1 중 2 다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