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
환영합니다 
내 세부 정보 편집
PREMIER LEAGUE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뉴스 서비스

뉴스 범주
검색 시작
검색 종료

축구 뉴스

04/10/2013  Report by Mark Froggatt
페이지 1 중 2 다음 » 

모예스: 카타르 월드컵은 겨울에

데이비드 모예스는 FIFA가 카타르에서 열리는 2022년 월드컵을 "선택의 여지 없이" 여름에서 겨울로 옮겨 개최해야 한다고 믿는다.

카타르에서 열릴 예정인 월드컵은 현지의 여름 기온이 40도 이상 치솟는 것으로 전해지면서 선수들과 응원단의 건강을 해칠 우려가 제기되어 왔다. 또한 최근 몇 주 동안에는 이민 노동자에 대한 처우 역시 논란이 됐다.

현재 취리히에서 열리고 있는 FIFA 집행위원회에서는 월드컵 개최 시기를 전통적인 여름이 아닌 겨울로 옮기는 안이 논의되고 있다. 이 안이 채택되면 바클레이스 프리미어리그 일정에도 커다란 변화가 생기게 된다.

금요일 기자회견에 나선 감독은 이 문제에 대한 질문을 받고 "그 전해와 이듬해까지 일정을 변경해야 할 것이다"고 답했다.

"(개최 시기를) 옮겨야 한다는 데는 선택의 여지가 없다. 프리미어리그나 다른 리그에서는 이미 이 문제에 대한 준비와 고민을 시작했을 거라 확신한다. 변경이 유력해 보인다."

"대회가 1월에 열린다면 겨울 휴식기와 비슷하게 처리할 수 있을 거다. 분명히 일정이 길어질 테고 부가적인 다른 문제들도 많을 거다. FA컵 재경기를 없애고 리그컵을 제한해야 할지도 모른다. 월드컵이라면 어쩔 수 없다. 결정권을 쥐고 있는 이들이 올바른 결정을 내릴 거라 믿는다."

페이지 1 중 2 다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