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
환영합니다 
내 세부 정보 편집
PREMIER LEAGUE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뉴스 서비스

뉴스 범주
검색 시작
검색 종료

축구 뉴스

15/05/2013  Report by Adam Marshall
페이지 1 중 4 다음 » 

인터뷰: 알렉스 퍼거슨

알렉스 퍼거슨 감독은 올해의 선수 시상식에서 무대에 올라 짐 로젠들과 대화를 나눴다...

방금 MUTV의 영상 모음을 봤는데, 기분이 어떤가?
나중에 이 순간을 되돌아 보며 즐거워할 수 있겠다고 생각했다. 이렇게 오랫동안 이 클럽을 이끌었다니, 지금 보니 다른 면들이 보인다. 나는 언제나 과거를 돌아보지 않는다고 말해왔지만, 이제는 내 경력을 좀 더 돌아볼 수 있을 것 같다.

아직 끝난 건 아니다 - 일요일에도 경기를 치르는데...
맞다. 우리는 일요일 열리는 경기에서도 승리할 거다. 웨스트 브롬도 마지막 홈 경기에서 승리하고 싶겠지만, 나는 마지막 경기에서 패하고 싶지 않다. 그건 확실하다.

승자로서 떠나고 싶었나?
그게 문제였다. 크리스마스에 캐시와 이 이야기를 했는데, 당시 우리는 승점 5점 차이로 선두를 달리고 있었다. 좋은 기회가 왔다고 생각했고, 나는 우리가 반드시 어디에선가는 우승을 차지해야 한다고 했다. 지난 해에 겪었던 실망을 생각할 때 두 번째는 받아들일 수 없었다. 나는 우승을 바랐다. 우리는 결국 해냈고, 그 다음 클럽에 알렸다.

무난히 리그 정상에 올랐다...
무난하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엄청난 차이였다고 생각한다. 선두를 달릴 때의 문제는 승점을 1점, 2점 잃기 시작했을 때다. 예를 들어 월요일 맨시티에 패했을 때는 '맙소사, 이런 식으로 승점을 내다버릴 수 없어'라고 말하기 시작했다. 다행히도 다음주에 스토크와 경기를 했고, 대단한 경기를

페이지 1 중 4 다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