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
환영합니다 
내 세부 정보 편집
PREMIER LEAGUE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뉴스 서비스

뉴스 범주
검색 시작
검색 종료

축구 뉴스

"올 시즌 맨유는 진정한 집중력을 보여주고 있다. 한 장소에서 그런 느낌을 받게 되면 자신감으로 이어진다."

- 피터 슈마이켈

20/02/2013  Report by Ben Hibbs
페이지 1 중 2 다음 » 

슈마이켈: 맨유의 기분 좋은 예감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 골키퍼로 활약했던 피터 슈카이켈은 올 시즌 맨유 선수들이 보여주는 집중력과 클럽을 둘러싸고 있는 긍정의 기운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 그리고 그는 이런 것들이 성공의 핵심 요소라 믿는다.

맨유의 수문장 시절 슈마이켈은 페널티 박스에서 늘 포백 수비진에게 지시를 내리며 집중력이 흐트러지는 걸 허락하지 않았다. 그만큼 그는 맨유가 올 시즌 보여주는 순간 집중력에 기뻐하고 있다: 바클레이스 프리미어리그 우승컵을 되찾아오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능력이다.

이 덴마크인은 맨유의 매치데이 프로그램 유나이티드 리뷰에 실린 인터뷰에서 "올 시즌 맨유는 진정한 집중력을 보여주고 있다"고 평가했다. "지난해 우리는 프리미어리그에서 승점 8점이 앞서고 있었지만 우승을 내줬다. 예전에는 그런 식으로, 특히 시즌 종료 직전에 우승을 내준 적이 없었다."

"감독은 선수들에게 다시는 그런 일을 용납하지 않겠다는 뜻을 분명히 전했다. 반드시 그런 메시지가 필요했다고 본다."

최근에는, 특히 리그에서, 일이 끝나간다는 신호가 나타나고 있다. 사우스햄프턴과 풀럼, 에버턴을 상대로 승리를 이어가면서 퍼거슨 감독은 자신의 선수들이 어떤 상황에서도 결코 기죽지 않는 태도를 유지했다고 지적하기도 했다.

슈마이켈은 "2주 전 풀럼전은 지난 시즌이었다면 패할 수도 있는 경기였다"고 지적했다. "분명한 교훈을 얻었다는 느낌이 있다. 우리가 올 시즌 우승컵을 차지한다면 바로 그런 마음가짐이 열쇠일 것이다."

"우리는 프리미어리그에서 정말 잘하고 있고, 아주 훌륭한 대비책을 구축해 왔다. 맨유가 이렇게 우승까지 전진한다면 굉장한 메시지를 전하게 될 것이다. 우리가 지난 시즌의 -정말이지 받아들이기 힘들었던- 실패에서 회복할 수 있고,

페이지 1 중 2 다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