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
환영합니다 
내 세부 정보 편집
PREMIER LEAGUE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뉴스 서비스

뉴스 범주
검색 시작
검색 종료

축구 뉴스

30/12/2013  Report by Mark Froggatt

모예스: 승리의 열쇠는 수비

데이비드 모예스 감독은 맨유가 크리스마스 기간 인상적인 성적을 올릴 수 있었던 바탕에는 견고한 수비가 있었다고 밝혔다.

맨유는 최근 모든 대회에서 6경기 연승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바클레이스 프리미어리그 경기에서는 네 차례 무실점을 기록하며 단 세 골만을 내줬다.

선수 시절 중앙수비수로 활약했던 모예스는 캐로우 로드에서 노리치 시티에 값진 1-0 승리를 거둔 후 수비진이 보여주는 견고한 모습에 만족을 표했다.

"우리에겐 무실점이 필요했다. 수비진이 잘 해줬다고 생각한다. 헐 시티와의 경기 전까지 우리는 아주 훌륭한 수비를 펼쳤고, 웨스트 햄과의 리그 경기에서 한 골을 허용한 게 전부였다. 그런데 헐 원정에서는 10분 만에 두 골을 내줬다."

"하지만 지난 달을 통틀어 보면 수비적으로 아주 견고한 모습을 보여줬다. 그들이 다시 그런 경기력을 회복해서 기쁘다. 전반전에 아주 뒤어난 수비를 펼쳤고, 우리가 위기에 빠졌을 때 상대의 공격을 막아내기도 했다. 정말 잘했다."

페이지 1 중 2 다음 » 


굳건한 바탕

"지난 달을 통틀어 보면 수비적으로 아주 견고한 모습을 보여줬다. 그들이 [노리치전에서] 다시 그런 경기력을 회복해서 기쁘다. 전반전에 아주 뒤어난 수비를 펼쳤고, 우리가 위기에 빠졌을 때 상대의 공격을 막아내기도 했다. 정말 잘했다."

- 데이비드 모예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