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
환영합니다 
내 세부 정보 편집
PREMIER LEAGUE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뉴스 서비스

뉴스 범주
검색 시작
검색 종료

축구 뉴스

23/04/2013  Report by Steve Bartram
페이지 1 중 3 다음 » 

퍼거슨: 집중력 덕분에 우승

알렉스 퍼거슨 감독은 맨유가 20번째 리그 우승을 차지할 수 있었던 이유로 팀의 집중력을 꼽았다.

지난 시즌 막판 극적으로 우승을 내줬던 맨유는 올 시즌 최고 승점 기록에 도전하며 프리미어리그 정상에 복귀하게 됐다 - 그리고 그 과정에서 챔피언의 특성을 여실히 증명했다.

퍼거슨 감독은 "올 시즌 선수들의 집중력은 환상적이었다"고 설명했다. "그들은 지난 시즌에 벌어졌던 일에 짜증을 내지 않았다. 다른 팀이었다면 -대부분의 팀이었다면- 분노를 잊어버렸을 것이다. 그렇지만 우리 팀은 그렇지 않았다."

"그들은 계속 전진하며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 기대되는 일들을 했다. 그리고 그 기준을 끌어올렸다. 우승컵을 내줬던 시즌에 대해 계속해서 말이 나올 수도 있었다. 그래서 내가 팀을 이끄는 동안 다시 정상에 복귀해야 했다. 나는 지난 20년 동안 우리가 보여준 꾸준함이 믿을 수 없는 수준이라고 생각한다. 기가 막히는 경기력이었다. 우리는 4경기를 남겨두고 승점 84점을 모았다 - 환상적이다."

"시즌 개막 때 그들에게 이런 이야기를 했다: '다시는 골 득실차로 우승을 내줘서는 안 돼'. 지난 시즌은 우리가 골 득실차로 우승하지 못했던 첫 번째 시즌이었다. 우리는 언제나 상대들을 골 득실차에서 압도했다. 도전에 직면했다고 느낀 것도 그런 점 때문이었다: 우리의 골 득실차는 어떤 상대보다도 나아야 했다."

페이지 1 중 3 다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