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
환영합니다 
내 세부 정보 편집
PREMIER LEAGUE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뉴스 서비스

뉴스 범주
검색 시작
검색 종료

축구 뉴스

26/03/2012  Report by Gemma Thompson
페이지 1 중 3 다음 » 

퍼거슨: 퍼디난드 영향력 굉장해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가장 뛰어난 선수이자 가장 오랜 시간 활약한 선수인 라이언 긱스와 폴 스콜스는 맨유의 어린 선수들에게 명백한 롤모델이다. 하지만 퍼거슨 감독은 리오 퍼디난드가 라커룸에서 가지는 영향력 또한 과소평가돼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올 여름이 되면 퍼디난드가 맨유에 합류한지 10년이 된다. 그때쯤이면 그는 400경기 이상을 소화하고 많은 우승컵을 들어 올렸을 것이다.

앞으로 남은 몇 주 동안 퍼디난드는 여전한 하이 레벨 플레이를 보여줄 것이고, 우승을 위해서는 경험이 핵심이 핵심이다. 퍼거슨 감독은 여기에 더해 퍼디난드의 영향력은 굉장하다고 밝혔다.

퍼거슨 감독은 “퍼디난드가 이 곳에 10년 동안이나 있었다는 사실을 잊곤 한다. 마치 3~4년 전에 계약한 것만 같다”며 농담을 던지며 “그는 라커룸에서 영향력있는 사람으로서의 역할을 계속해 오고 있다. 라커룸에서 선수들과 관계가 아주 좋다”고 밝혔다.

“한 선수를 오래 데리고 있을 때 얻을 수 있는 장점이다. 모두가 알다시피 현대 게임에서는 한 선수를 5~6년 데리고 있는 것이 어렵다. 하지만 선수가 오래 머무를수록, 영향력은 더 커지게 된다. 나이가 더 많은 선수들이 은퇴하면서 그들에게 물려받는 것이 아닌가 한다”

페이지 1 중 3 다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