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
환영합니다 
내 세부 정보 편집
PREMIER LEAGUE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뉴스 서비스

뉴스 범주
검색 시작
검색 종료

축구 뉴스

카가와는 아르연 로번이나 프랑크 리베리 처럼 공만 잡으면 모두가 두려워하는 스타일의 선수는 아니다. 안정적인 경기를 추구하는 스타일이다.
-라파엘 호닉스테인
12/06/2012  Reported By Steve Bartram
페이지 1 중 2 다음 » 

카가와, 오직 맨유만을 원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많은 팬들은 하루 빨리 카가와 신지의 이적이 완료 되기를 기다리고 있다. 오늘은 분데스리가 전문가인 라파엘 호닉스테인과 함께 맨유의 첫 일본인 선수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맨유의 여름 이적 시장 첫 번째 영입, 어떻게 평가하는가?
정말 대다한 영입이라고 평가한다. 많은 클럽이 그를 원했지만 맨유가 그와 사인을 할 수 있었다. 선수의 입장에서 특정 팀에서 뛰고 싶다는 마음을 먹기는 결코 쉽지 않다. 물론 돈도 중요하지만 그에게는 맨유에 오는 것이 가장 매력적인 선택이었고, 다른 팀에게는 기회가 없었다.

카가와의 장점은 무엇인가?
카가와는 아르연 로번이나 프랑크 리베리 처럼 공만 잡으면 모두가 두려워하는 스타일의 선수는 아니다. 안정적인 경기를 추구하는 스타일이다. 풀백 뒤의 공간을 찾아내거나 누군가에게 첫 터치 후 패스를 하는 능력이 뛰어나다. 상대가 그에 대한 경계를 하려는 순간 이미 그는 다음 동작을 하고 있을 것이다. 도르트문트에서는 2선에서 자유로운 스트라이커 역할을 소화했다. 조금 더 공격적인 임무였다.

경기장 안팎에서 독일에 대한 적응은 어땠나?
사실 도르트문트는 독일에서 많은 다양성을 가진 도시는 아니다. 이 사실만으로도 그가 얼마나 적응을 잘 했는지 알 수 있다. 경기장 안팎에서 정말 잘 지냈다. 이제 도르트문트에서 2년을 보낸 만큼 맨체스터에서 다시 적응을 하기에도 쉬울 것이다.아시아에서 바로 잉글랜드로 이적하는 경우도 있지만 이미 박지성이 네덜란드를 거쳐 맨유에 잘 적응을 한 만큼 도르트문트를 거친 카가와 역시 잘 적응을 할 것이다.

프리미어리그의 어떤 점이 그와 잘 맞을 것이라고 생각하나?
모든 부분에서 잘 맞을 것이다. 경기장 안팎에서 모두 잘 맞을 것 같다. 모두가 그를 환영하고 그에 대하 나쁜 이야기를 하는 사람은 없는 것 같다. 카가와는 조금 내성적이긴 하지만 엄청난 프로 선수이고 동시에 동료로서도 좋은 성격을 가지고 있다. 최고 수준의 선수다. 그리고 자신만의 기술이 프리미어리그에서도 잘 통하리라 본다.

페이지 1 중 2 다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