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
환영합니다 
내 세부 정보 편집
PREMIER LEAGUE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뉴스 서비스

뉴스 범주
검색 시작
검색 종료

축구 뉴스

13/12/2012  Report by B Hibbs & N Coppack

하파엘: 경기력의 비결은 성숙

맨유의 오른쪽 풀백 하파엘은 올 시즌 가장 꾸준한 경기력을 발휘하고 있는 선수 중 한 명이다. 이 브라질인은 올 시즌 자신이 소화한 경기 수에 놀라면서도, 노력과 성숙 덕분에 쾌조의 경기력을 이어갈 수 있었다고 밝혔다.

하파엘은 올 시즌 맨유의 선수 중 가장 많은 경기-모든 대회에서 21경기-에 출전했다. 그러나 출전한 경기 수만큼이나 탁월한 경기력 역시 돋보인다.

하파엘은 이번 달 인사이드 유나이티드에 실린 독점 인터뷰에서 "나는 강렬한 인상을 남기고 많은 경기에 출전할 수 있기를 바라면서 매 시즌을 시작한다. 하지만 이번 시즌이 개인적으로 이렇게 만족스럽게 진행될 지는 예상하지 못했다"고 밝혔다.

"맞다, 대단하다. 내가 얼마나 많은 경기를 뛰었는지 생각하면 조금 놀랍기도 하다. 하지만 나는 더 이상 어린 선수가 아니다. 내가 발전했다고 느낀다. 그리고 모든 경기에 나서고 싶다."

맨유의 2번은 2008년 8월 클럽 데뷔전을 치렀고, 22세가 된 지금은 맨유에서 100경기가 넘게 출전했다. 그는 자신이 선수로서나 개인으로서나 먼 길을 왔다고 생각한다.

페이지 1 중 2 다음 » 


절정의 하파엘

"나는 강렬한 인상을 남기고 많은 경기에 출전할 수 있기를 바라면서 매 시즌을 시작한다. 하지만 이번 시즌이 개인적으로 이렇게 만족스럽게 진행될 지는 예상하지 못했다."

- 하파엘, 인사이드 유나이티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