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
환영합니다 
내 세부 정보 편집
PREMIER LEAGUE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뉴스 서비스

뉴스 범주
검색 시작
검색 종료

축구 뉴스

“1999년에는 무조건 전진해서 기회가 있을 때마다 득점을 하는 것이 우리의 임무였다. 하지만 오늘날의 팬들은 우리가 원하는 결과를 얻기 위해 좀 다른 방식을 택하더라도 인정해 준다고 본다. 이번 시즌에 선수들이 꽤나 흥미진진한 축구를 보여줄 것이라 믿지만, 그보다 더 중요한 것은 승점을 쌓아서 타이틀을 되찾는 것이다.”

 

- 피터 슈마이켈

29/08/2012  Reported by G Thompson & A Marshall
페이지 1 중 2 다음 » 

전술적인 유연함을 칭찬하는 슈마이켈

피터 슈마이켈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현 공격수들을 트레블 시즌의 공격수 4인방과 비교하는 것은 약간 불공평하다고 말했다.

 

현재 유나이티드는 막강한 공격진을 갖췄으며, 그들은 1999년에 클럽에 영광을 가져다 준 앤디 콜, 드와이트 요크, 테디 셰링험 그리고 올레 군나르 솔샤르를 떠올리게 만든다.

하지만 트레블 시즌에 바이에른 뮌헨과의 챔피언스리그 결승전 골문을 지켰던 슈마이켈은 2012년 현재는 축구가 많이 달라졌으며, 유나이티드가 로빈 판 페르시, 웨인 루니, 하비에르 에르난데스, 그리고 대니 웰백을 잘 활용하기 위해서는 좀 더 창의적일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사람들이 현 공격수들을 1999년의 선수들과 자꾸 비교하는데, 나는 그들을 일대일로, 혹은 오늘날의 공격진과 그 시절의 공격진을 묶어서 비교하는 것에 반대한다.” 슈마이켈이 유나이티드 리뷰 칼럼에 기고했다.

“그 시절에는 축구가 오늘날과 많이 달랐다. 선수들의 특성도 달랐고, 전술도 달랐다. 당시에는 전형적인 4-4-2만 썼지만, 오늘날에는 훨씬 더 다양한 시스템을 사용한다. 선수들을 더 융통성 있게 활용할 수 있고, 매 경기마다 혹은 경기 중에도 빠르게 변화를 줄 수 있다. 그리고 전술적으로 많은 발전이 있었다.”

“1999년에는 무조건 전진해서 기회가 있을 때마다 득점을 하는 것이 우리의 임무였다. 하지만 오늘날의 팬들은 우리가 원하는 결과를 얻기 위해 좀 다른 방식을 택하더라도 인정해 준다고 본다. 이번 시즌에 선수들이 꽤나 흥미진진한

페이지 1 중 2 다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