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
환영합니다 
내 세부 정보 편집
PREMIER LEAGUE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뉴스 서비스

뉴스 범주
검색 시작
검색 종료

축구 뉴스

"바르셀로나의 힘은 인정해야만 한다. 정말 좋은 팀이니까. 그러나 우리 또한 결승에 간 이유가 있다. 우리도 좋은 팀임을 믿고 좋은 플레이를 하면 된다. 어떤 팀도 상대할 수 있음을 믿고 있다."

-마이클 캐릭

27/05/2011  Report by Gemma Thompson
페이지 1 중 3 다음 » 

캐릭, 웸블리 결전 기다려져...

토요일 바르셀로나와의 웸블리 결승을 앞두고 열린 마이클 캐릭의 인터뷰를 들어보자..

우선 결승을 앞두고 기분은 어떤가?
흥분과 긴장이 교차한다. 정말 큰 경기니까. 기대하고 있다. 그저 우리 힘을 보여주고, 경기에 이기려 노력할 뿐이다. 바르셀로나의 힘은 인정해야만 한다. 정말 좋은 팀이니까. 그러나 우리 또한 결승에 간 이유가 있다. 우리도 좋은 팀임을 믿고 좋은 플레이를 하면 된다. 어떤 팀도 상대할 수 있음을 믿고 있다.

이번 결승이 유럽 무대 최고의 경기라고 생각하는가?
확실히 그렇다. 우리는 잉글랜드 챔피언이고, 바르셀로나는 스페인 챔피언이다. 두 팀 모두 최근 굉장히 성공적인 모습을 보여왔다. 그리고 양 팀은 챔피언스리그 결승, 준결승등에서 만나오는 등 꾸준하게 좋은 활약을 해왔다. 최고의 두 팀간의 대결인 것이다.

지난 2009년 패배 이후 선수단의 힘은 얼마나 성장했는가?
더 많은 경험을 쌓았을 뿐이다. 좋을 때도 나쁠 때도 있었다. 하지만 어떨 때는 좋을 때보다 나쁜 경험을 통해 더 많은 것을 배우기도 한다. 우리 팀은 그 어느 때보다 끈끈한 팀컬러를 만들어 내고 있다. 서로를 도와 성공을 거둘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지난 로마 결승을 다시 본 적이 있나?
여러번 봤다. 혼자서도 본 적이 있다. 경기를 다시 보면 당시만큼 나쁘지도, 좋지도 않았음을 발견할 때가 있다. 2009년 결승도 그렇다. 사람들이 말하는 것처럼 최악은 아니었다. 그런 큰 경기에서는 작은 차이가 큰 차이를 만들어 낸다. 우리가 좋았던 순간도 있었다. 확실히 결과만 남는 법이지만, 정말 재앙과 같은 경기는 아니었다.

페이지 1 중 3 다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