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
환영합니다 
내 세부 정보 편집
PREMIER LEAGUE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뉴스 서비스

뉴스 범주
검색 시작
검색 종료

축구 뉴스

"감독의 역할은 선수들을 매 경기 최고의 상태로 만들어 내는 것이다. 시즌 막판 매우 중요한 일이다."

-알렉스 퍼거슨 감독

04/03/2011  Report by Ben Hibbs
페이지 1 중 2 다음 » 

퍼거슨: 승리는 모두의 책임

알렉스 퍼거슨 감독은 세계 축구계에서 그 동안 승장의 이미지를 가지고 있었다. '승리'라는 이미지는 마치 퍼거슨 감독의 DNA 같은 것. 그러나 이번 일요일 안필드 원정을 앞두고 선수들에게 그 어느 때보다 승리를 강조하고 나섰다.

지난 화요일 첼시에게 당한 2-1 패배는 매우 뼈아픈 것이었다. 애매한 심판 판정으로 인한 억울함도 있었지만, 그 만큼 승리는 맨유에게 있어 소중한 것이었다.

'인사이드 유나이티드'가 최근 맨체스터 더비 승리 직후 퍼거슨 감독과 만났을 때, 그는 울버햄프턴전 패배 이후 감독의 역할에 대해 얘기한 적이 있었다(시즌 첫 패배). 이번 주도 비슷한 상황, 따라서 퍼거슨 감독은 다시 한번 선수들을 독려해 승리를 향해 달려나가도록 채찍질 할 것이 확실해 보인다.

퍼거슨 감독은 당시 "감독의 역할은 매 경기 선수들을 최고의 상태로 만들어 내는 것이다"라고 얘기하며 "그들도 인간이다. 또 모든 선수들이 똑같을 수는 없다. 어떤 선수들은 스스로 동기부여를 하며 패배의 아픔을 이겨낸다. 하지만 어떤 이들은 누군가의 도움이 필요하다. 선수들은 다 제각각 다르다. 따라서 감독은 선수들의 성향을 다 파악한 후, 케이스 바이 케이스로 접근해야 한다"라고 설명했었다.

봄이 시작하는 3월, 클럽의 모든 이들, 코칭 스탭과 선수들, 그리고 팬들까지 모두 봄을 맞아 새로운 도약을 할 때이다. 비록 최근 두 번의 패배가 있었지만, 선수들은 현재 시즌 막바지에 집중하고 있다고 퍼거슨 감독은 전했다.

퍼거슨 감독은 "맨체스터 더비전 승리이후 그런 분위기를 느낄 수 있었다. 3월로 가는 길목에서 그런 분위기가 감지되었다. 선수들은 훈련 때 높은 집중력을 보였고, 나를 만족케 했다. 울버햄프턴 전 패배는 예상치 못했던 것이었지만, 잘

페이지 1 중 2 다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