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
환영합니다 
내 세부 정보 편집
PREMIER LEAGUE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뉴스 서비스

뉴스 범주
검색 시작
검색 종료

축구 뉴스

박지성의 아시안컵

조별예선 C조
1월 10일: 대한민국 2-1 바레인
1월 14일: 대한민국 1-1 호주
1월 18일: 대한민국 4-1 인도

8강
1월 22일: 대한민국 1-0 이란

4강
1월 25일: 대한민국 vs 일본

3-4위 결정전
1월 28일

결승
1월 29일

"박지성의 센츄리 클럽 가입을 환영한다. 그는 팀내에서 뛰어난 리더십을 갖춘 선수로 경기장 안팍에서 모범을 보이고 있다. 조국을 위해 엄청난 활약을 하고 있다" - 조광래 대표팀 감독
26/01/2011  Report by James Tuck

박지성, 센추리 클럽 가입!

박지성이 아시안컵 일본과의 준결승 전에서 A매치 통산 100번째 경기를 가질 예정이다.

카타르에서 벌어지는 아시안컵 참가를 위해 지난 선덜랜드전 이후 팀을 떠난 박지성은 벌써 여섯 경기째 클럽 경기를 못 뛰고 있다.

대표팀에선 주로 중앙 미드필더로 활약하는 박지성은 주장으로서 태극전사들을 이끌고 조별 예선 2승 1무의 성적으로 8강에 진출, 지난 이란과의 8강전마저 1-0 승리로 이끌었다. 화요일 일본과의 4강전을 승리하면 우즈벡 vs 호주 전 승자와 결승을 치를 예정이다.

세 번의 아시안 컵과 세 번의 월드컵을 겪은 29세의 베테랑 박지성은 이번 아시안텁이 끝나면 대표팀 은퇴를 선언할 것이라는 힌트를 준 바 있는데, 이번 시즌 물에 오른 활약을 보이던 그를 지켜보던 맨유 팬들로서는 반가운 소식.

대표팀 후배 구자철은 선배 박지성에 대해 "그를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라고 조심스럽게 입을 떼기도.

"세계 최고의 선수 중 하나와 함께 뛰는 것은 중요하다. 그는 우리에게 경기장 안팍에서 많은 조언을 해주며, 나같은 어린 선수들을 편안하게 해준다."

페이지 1 중 2 다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