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
환영합니다 
내 세부 정보 편집
PREMIER LEAGUE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뉴스 서비스

뉴스 범주
검색 시작
검색 종료

축구 뉴스

토트넘 vs 맨유
2011년 1월 17일 새벽 1시 10분(한국시간)
바클레이스 프리미어리그
26/01/2011 
페이지 1 중 2 다음 » 

매치팩: 토트넘

일요일 맨유는 화이트 하트 레인으로 토트넘 사냥에 나선다...

경기예상
두 팀 모두 지난 주 기분좋게 FA컵 3라운드를 승리로 장식하고 리그로 돌아왔다. 맨유의 경우 전통의 라이벌 리버풀을 물리친 것이, 지난 크리스마스 기간 중 올린 좋은 성적(4전 3승 1무)의 기세를 배가시키고 있는 것. 토트넘의 경우에도 홈에서 까다로운 상대 찰튼을 제압하며, 지난 에버턴 원정(2-1패)의 아픔을 씻어버렸다. 그 이전 토트넘은 3연승 및 첼시 원정 무승부로 상승세를 타고 있었다.

출전예상선수
맨유의 경우 웨인 루니의 출전 여부가 관건. 지난 두 경기는 발목 부상으로 출전을 하지 못했었다. 퍼거슨 감독은 금요일 기자 회견에서 루니를 비롯, 폴 스콜스, 존 오셰이의 출전 여부를 업데이트 해줄 듯. 토트넘의 경우 윌리엄 갈라스와 로비 킨이 햄스트링 부상을 마치고 돌아올 것으로 보이며, 톰 허들스톤과 레들리 킹, 죠나단 우드게이트는 결장이 확실시되어 보인다. 데이비드 베컴의 경우 토트넘 임대 계약이 빨리 마무리되며 맨유와 일전에 나서기를 희망하고 있을 것으로 보인다.

스타 플레이어
하파엘 판 더 바르트는 이적 마감 시간 토트넘 이적 이후 프리미어리그를 폭풍처럼 몰아치고 있다. 플레이메이커인 판 데르 파르트는 이후 15번의 리그 경기에서 9골을 뽑고 있으며, 토트넘에 창의성을 더해주고 있다. 따라서 판 데르 파르트에게 볼을 잡을 기회를 허락하지 않는 게 관건일 듯. 판 데르 파르트는 현재 무에서 유를 만들어 내는 선수이기 때문이다.

감독
2008년 10월 후안데 라모스 후임으로 온 해리 레드넙은 토트넘을 180도 바꿔 놓았다. 당시 리그 하위를 달리던 팀을 레드넙 감독은 이번 시즌 클럽 사상 처음으로 챔피언스리그까지 진출시킨 것. 막판까지 맨시티와 4위 싸움을 벌이다 이뤄낸 성과. 현재 토트넘은 챔피언스리그 16강에 진출한 상태.

페이지 1 중 2 다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