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
환영합니다 
내 세부 정보 편집
PREMIER LEAGUE





축구 뉴스

12 February 2011  Reported by ManUtd.kr

루니 환상골, 맨유 2-1 맨시티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가 '라이벌' 맨체스터 시티(이하 맨시티)를 2-1로 꺾고 선두 질주를 이어갔다.

맨유는 12일(이하 현지시간) 올드 트라포드에서 개최된 2010/2011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27라운드에서 맨시티와 맞붙었다. 시즌 내내 무패 행진을 이어오다가 지난 26라운드에서 '약체' 울버햄프턴에게 일격을 당한 맨유로서는 분위기 반전을 위해 결코 승리를 양보할 수 없는 경기였다.

맨유의 알렉스 퍼거슨 감독은 전형적인 4-4-2 전술 대신 4-3-3 전술과 4-5-1 전술을 혼용해 맨시티와 맞섰다. 최전방 중앙에 루니를 배치하고, 나니와 긱스로 하여금 유동적인 움직임을 주문했다. 중원에는 플래처, 스콜스, 안데르송이 배치되었고, 수비에는 오셰이, 스몰링, 에브라, 비디치가 나섰다. '수비의 핵'인 리오 퍼디난드와 아시안컵 후 맨유로 복귀한 박지성은 부상으로 명단에서 제외되었다.

맨시티의 로베르토 만치니 감독은 4-4-2 전술로 맨유에 맞섰다. 최전방에 테베스와 실바를 배치했고, 중원에는 콜라로프, 투레, 배리, 밀너가 투입되었다. 수비에는 자블레타, 콤파니, 레스콧, 리차즈가 나섰다.

치열하게 펼쳐진 전반전, 나니 선제골
경기는 초반부터 치열하게 이어졌다. 양팀은 상대에 대한 강한 압박으로 서로의 기회를 차단하고 나섰지만, 경기 내내 날카로운 공격을 주고 받았다. 포문은 맨시티가 먼저 열었다.

페이지 1 중 4 다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