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
환영합니다 
내 세부 정보 편집
PREMIER LEAGUE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뉴스 서비스

뉴스 범주
검색 시작
검색 종료

축구 뉴스

18/02/2011 

긱스, 1년 계약 연장

라이언 긱스가 1년 계약 연장안에 사인을 했다. 이로써 긱스는 2011/12시즌 자신의 21번째 시즌을 맞이할 수 있게 되었다.

지난 1990년 맨유와 프로 입단 계약을 맺은 긱스는 1991년 3월 데뷔전을 치렀다. 그 후 클럽 통산 862경기 출장 158득점이라는 대기록을 수립했다. 11번의 프리미어리그 우승, 4번의 FA컵 우승, 3 번의 리그 컵 대회 우승, 두 번의 챔피언스리그 우승, 한 번의 슈퍼 컵과 인터 컨티넨털컵, FIFA클럽 월드컵까지, 클럽 역사상 가장 화려한 우승 기록을 써내려가고 있는 중.

알렉스 퍼거슨 감독은 "라이언 긱스를 수식할 말이 없을 정도이다. 그는 굉장한 선수이자 뛰어난 인격의 인물이다. 그와 같은 나이에도 많은 체력적 부담을 요하는 윙어로서 톱 레벨의 플레이를 유지하는 것은 매우 특별한 사람만이 할 수 있는 일이다. 여전히 경기 최우수 선수급의 플레이를 해내는 긱스의 경험은 우리 팀 어린 선수들의 귀감이 되고 있다"라고 얘기했다.

긱스 또한 "내 평생 소원은 맨유를 위해 뛰는 것이었다. 그 꿈을 20년 동한 유지할 수 있었던 나는 참 운이 좋은 사람이었다. 여전히 팀의 성공을 위해 봉사할 수 있다는 사실은 굉장히 기분 좋은 이이다. 아직 경기장 안팍에서 해야 할 일들이 많이 있다. 많은 어린 선수들이 성장하는 모습을 함께 할 수 있다는 것은 짜릿한 일이니까"라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