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
환영합니다 
내 세부 정보 편집
PREMIER LEAGUE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뉴스 서비스

뉴스 범주
검색 시작
검색 종료

축구 뉴스

마르세유 vs 맨유
챔피언스리그 16강 1차전
2011년 2월 24일 목요일 새벽 3시 45분(한국시간)
23/02/2011 
페이지 1 중 2 다음 » 

매치팩: 마르세유

챔피언스리그라는 사실은 차치하고라도, 이번 수요일 스타데 벨로드롬의 분위기는 정말 어마어마할 것이다.

경기예상
마르세유는 클럽 사상 두 번째 챔피언스리그 우승을 노리고 있다. 조별예선 첫 두 경기 패배 이후, 디디에 데샹 감독이 이끄는 마르세유는 MSK 질리나를 홈에서 7-0으로 물리치는 등 4연승을 거두며 16강에 안착했다. 첼시에 디은 조 2위. 심지어 첼시마저 자신들의 홈에서는 격파하고 말았다. 맨유의 경우 조별예선은 별 무리없이 1위로 통과했으며, 단 한 골만을 실점했다. 그러나 이번 경기는 다소 힘든 경기가 될 듯. 맨유의 최근 프랑스 원정은 지난 1999년으로 당시 마르세유에게 1-0으로 패배한 바 있다

출전예상 선수
마르세유는 현재 세 명의 주력선수가 출전이 불투명한 상태. 에이스 공격수 안드레-피레 기냑은 근육통이고, 클럽 내 득점 공동 선두 로익 레미와 루초 곤잘레스는 지난 주말 생티에넨 전에서 2-1 승리를 거둘 당시 타박상을 입고 말았다. 맨유의 경우 박지성, 긱스, 안데르송, 퍼디난드, 오언, 에반스, 발렌시아 등 일곱 명의 주전 선수들이 원정 선수단에서 제외된 상태. 특히 안데르송은 토요일 FA컵 크롤리전 무릎 부상으로 2달간 아웃될 것이란 얘기가 나오고 있다.

스타 플레이어
아르헨티나 출신 곤잘레스는 현재 클럽내 득점 공동 선두이자, 어시스트, 출장수 면에서도 톱을 달리고 있다. 다재다능한 미드필더 곤잘레스는 현재 시즌 8골을 넣고 있으며, 챔피언스리그 질리나전 2골이 포함되어 있다. 미드필드에서 전방으로 튀어나와 골을 꽂아 넣는 곤잘레스의 에너지와 패스 능력은 마르세유의 진정한 자산이라 할 수 있다.

감독
마르세유 감독은 전 첼시 미드필더이자 프랑스 국가대표 출신의 디디에 데샹. 클럽(마르세유)와 대표팀 모두에서 주장으로 팀에 월드컵 우승과 챔피언스리그 우승을 가져다 준 스타 플레이어 출신으로 감독에서도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

페이지 1 중 2 다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