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
환영합니다 
내 세부 정보 편집
PREMIER LEAGUE





축구 뉴스

23 February 2011  Reported by ManUtd.kr

맨유, 마르세유 원정서 0-0 무승부

'별들의 전쟁'에서 만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와 마르세유가 접전 끝에 무승부를 기록했다.

맨유는 23일(이하 현지시간) 프랑스 스타드 벨로드롬에서 개최된 2010/2011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16강 1차전에서 마르세유와 맞붙었다. 올 시즌 각자의 리그에서 우승을 노리고 있는 양 팀은 챔피언스리그에서도 8강행 고지를 선점하기 위해 치열한 경기를 펼쳤다. 하지만 경기는 득점 없이 0-0 무승부로 종료되었다. 2차전은 오는 3월 15일 올드 트라포드에서 개최된다.

조심스러운 탐색전 펼친 양팀
원정에 나선 맨유의 알렉스 퍼거슨 감독은 전형적인 4-4-2 전술 대신 4-3-1 전술과 4-5-1 전술을 혼용해 마르세유에 맞섰다. 최전방에 베르바토프, 루니, 나니 등 3명을 배치했는데, 상황에 따라서는 나니와 루니가 2선으로 이동하는 모습을 연출했다. 반면 홈 팀인 마르세유는 중원을 두텁게 하는 4-5-1 전술로 맨유에 맞섰다. 최전방에 브란다오가 배치되었고, 에이유와 레미가 맨유의 측면을 공략했다.

양 팀은 경기 초반부터 활발하게 공격과 수비를 주고 받으며 탐색전을 진행했다. 맨유는 객관적인 전력에서 앞섰지만, 성급하게 공격에 나서지는 않았다. 반면, 마르세유는 실점을 우려한 탓인지 좀처럼 공격에 나서지.않고 역습의 기회를 노렸다.

페이지 1 중 3 다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