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
환영합니다 
내 세부 정보 편집
PREMIER LEAGUE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뉴스 서비스

뉴스 범주
검색 시작
검색 종료

축구 뉴스

발렌시아 vs 맨유
UEFA 챔피언스리그 조별예선
2010년 9월 30일 새벽 3시 45분(한국시간)
29/09/2010  Report by Mark Froggatt
페이지 1 중 2 다음 » 

매치팩: 발렌시아

조별예선 첫 경기 레인저스와의 홈경기를 0-0 무승부로 마치며 아쉬움을 남긴 맨유는 발렌시아 원정에서 반드시 필요한 승점 3점을 목표로 하고 있다.

경기예상
맨유는 그 동안 스페인 원정 18경기에서 단 1승만을 거두고 있고, 이번 시즌 원정 성적은 별로 좋지 못하다. 조 선두 발렌시아와의 격차가 벌어지지 않기 위해서는 승점 3점이 반드시 필요한 상태. 그러나 발렌시아는 현 스페인 리그 선두로 결코 만만치 않은 상대이다. 하지만 디미타르 베르바토프가 연일 좋은 컨디션을 보여주고 있고, 볼턴전에서는 마이클 오언까지 득점을 하며 팀에 활역소를 불어넣어 주고 있다. 반면 발렌시아는 이번 시즌 6전 5승의 놀라운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다비드 비야와 다비드 실바라는 두 에이스의 이적에도 불구하고 현재 스페인 리그에서 반란을 일으키며 당당히 라 리가 선두에 올라 있다.

출전 예상 선수
이번 시즌 많은 실점을 기록하는 수비진에 리오 퍼디난드의 가세는 힘이 되고 있다. 퍼거슨 감독은 비디치-퍼디난드 조합이라는 당대 최강의 센터백 진용을 다시 한번 구사할 것으로 보인다. 미드필드에서는 안데르송과 마이클 캐릭이 모두 복귀했고, 스컨소프전에서 데뷔전을 치른 베베가 나설 지도 관심거리 중의 하나. 루니, 스콜스, 네빌, 긱스는 부상으로 출전 못하지만, 발렌시아는 호아킨, 다비드 알베다, 미구엘 등이 돌아올 것으로 예상된다. 베네가(발목)과 빈센테(햄스트링)은 부상으로 출장이 미지수.

스타 플레이어
2002 월드컵 대한민국전에서 좋은 활약을 펼치고도 승부차기 실축으로 한국에 4강행을 내준 스페인 대표 호아킨이 에이스. 그의 코너킥과 프리킥은 가히 예술이라 할 만 하다. 수비진의 경계가 필요한 선수.

감독
우나이 에머리 감독은 스페인 하위권 팀들에서 좋은 성적을 보였고, 2008/09시즌 로날드 코먼 후임으로 발렌시아 감독에 부임했다. 첫 해 팀을 리그 6위로 이끌며 유로파 리그 진출 티켓을 따낸 에머리 감독은 이듬해인 지난 시즌 3위까지 순위를 끌어 올리며 챔피언스리그에 진출하는 데 성공했다. 현재 라 리가 5경기에서 승점 13점(4승 1무)을 따내며 당당히 리그 선두에 올라 있다.

페이지 1 중 2 다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