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
환영합니다 
내 세부 정보 편집
PREMIER LEAGUE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뉴스 서비스

뉴스 범주
검색 시작
검색 종료

축구 뉴스

18/09/2012 
페이지 1 중 2 다음 » 

르네 뮬레스틴이 본 박지성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의 1군 코치가 '산소탱크' 박지성의 가치를 재조명했다.

그는 먼저 측면 미드필더를 소화할 경우 박지성의 가치에 대해 “윙어는 중앙 미드필더를 지원해야 한다”며 윙어의 역할을 역설하며 “좋은 위치에 있어야 공격적인 펼치는데 도움이 되는데, 박지성의 능력은 정말 대단하다“고 덧붙였다.

박지성은 맨유 입단 이후 줄곧 측면 미드필더로 활약했지만, 최근에는 알렉스 퍼거슨 감독의 지시에 따라 종종 중앙 미드필더의 역할도 소화했다.

뮬레스틴은 ‘센트럴 팍’으로 통하는 박지성의 역할에 대해 “(루니와 같이) 활동의 폭이 넒은 선수들은 중앙 미드필더의 도움이 절실하다”며 “유기적인 플레이를 위해 미드필드 싸움에서 이겨야 하는데, 이런 면에서 박지성의 역할은 상당히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박지성은 측면과 중앙을 넘나들며 활약을 펼치고 있다. 하지만 지난 17일 맨시티와의 더비전에 결장했고, 토트넘과의 경기에서도 컨디션 난조로 결장이 유력하다.

올 시즌 우승을 위한 중요한 길목에서 몇 차례 결장을 하게 되었지만, 박지성의 능력을 보는 시선은 여전하다. 뮬레스틴은 “상대에게 공을 빼앗아 수비에서 공격으로 전환되는 순간이 상당히 중요하다. 선수들 개인이 펼치는

페이지 1 중 2 다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