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
환영합니다 
내 세부 정보 편집
PREMIER LEAGUE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뉴스 서비스

뉴스 범주
검색 시작
검색 종료

축구 뉴스

03/06/2010 
페이지 1 중 5 다음 » 

한국 스페인에 0-1 패배, 박지성 결장

한국이 ‘유럽 챔피언’ 스페인과의 평가전에서 선전했지만 패배를 기록하고 말았다.

한국은 4일(이하 한국시간) 새벽 오스트리아 인스부르크 티볼리-노이 경기장에서 펼쳐진 스페인과의 평가전에서 후반전 헤수스 나바스에게 결승골을 내줘 0-1 패배를 당했다.

이날 4-2-3-1 전술을 들고 나온 한국은 우선 스페인의 공세를 막아내는 데 주력했다. 스페인에게 주도권은 내주되 득점 기회는 최대한 허용하지 않으려고 한 것. 실제로 김정우, 이영표, 조용형, 이정수 등의 수비진이 제 몫을 다했고 선수단 전원이 수비가담을 충실히 해 스페인의 공격력을 막아낼 수 있었다.

하지만 후반전 중반 스페인이 자랑하는 챠비 에르난데스와 다비드 비야가 투입됐을 때 부터 집중력이 저하되는 모습을 보였다. 챠비의 스루패스와 비야의 개인기량에 크게 고전했다. 이정수와 정성룡의 선방 등으로 잘 방어했지만, 후반전 42분 나바스의 중거리포에 무너져 실점을 허용하고 말았다.

한국은 역습상황에서 위협적인 장면을 연출하기도 했다. 그러나 골 결정력이 아쉬웠다. 전반 12분 김정우가 골문 옆을 살짝 빗나가는 중거리 슈팅을 때렸고 전반 44분에는 박주영과 이청용이 연거푸 득점 상황을 맞이했다. 후반 1분 염기훈의 패스를 받은 박주영의 슈팅은 마무리 작업의 미흡으로 땅을 쳤다.

페이지 1 중 5 다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