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
환영합니다 
내 세부 정보 편집
PREMIER LEAGUE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뉴스 서비스

뉴스 범주
검색 시작
검색 종료

축구 뉴스

"나에게 있어, 세도로프는 내가 상대한 최고의 선수라 생각이 된다. 밀란과 산 시로에서 경기를 가졌을 때, 그는 믿을 수 없을 정도의 플레이를 보여주었다."
-웨인 루니
14/02/2010  Report by Ben Hibbs
페이지 1 중 2 다음 » 

루니, "세도로프 존경해"

만약 루니를 상대하는 최고의 선수라면, 최고의 몸 상태여야 한다. 그러나 세 번의 각기 다른 클럽에서 세 번의 챔피언스리그 우승 트로피를 들어 올렸던 클라렌스 세도로프는 그럴 필요가 없다. 루니는 이미 그를 존경하고 있기 때문이다.

루니는 AC밀란을 상대로 그리 좋은 기억을 가지고 있지 않다. 지난 2005년 챔스리그 16강에서 만나 두 번 모두 0-1로 패배를 했었기 때문. 그리고 지난 2007년 4강에서도 루니는 1차전 홈경기에서 홀로 두 골을 터트리며 팀을 승리로 이끌긴 했지만, 결국 산시로 원정에서 0-3으로 무너지며 결승행 티켓을 놓치고 말았었다. 

그 날, 산시로에서 세도로프는 득점을 올리며 루니에게 강한 인상을 심어 주는 데 성공했다. 당시 21살에 불과했던 루니는 "나에게 있어, 세도로프는 내가 상대한 최고의 선수라 생각이 된다"라고 최근 고백했다. "밀란과 산 시로에서 경기를 가졌을 때, 그는 믿을 수 없을 정도의 플레이를 보여주었다."

세도로프 또한 지난 5년간 두 번의 만남을 통해 루니의 성장을 직접 눈으로 목격해 온 선수. 그러나 33세의 베테랑인 세도로프는 이번에 맨유와 만났을 때는 정점을 향해 달리는 루니를 마주할 것으로 보인다. 루니는 유럽 무대에서 더 많은 경험을 쌓아 왔으며, 지혜로운 밀란과의 경기를 어떻게 풀어가야 하는 지 노하우를 알고 있기 때문이다. 

루니는 "밀란은 득점력을 갖춘 선수가 수두룩하다. 특히 세트 피스 상황에서는. 따라서 우리는 그 점을 경계할 필요가 있다"라고 얘기한다. 

"(세트 피스상에서) 피를로와 베컴을 가지고 있다. 그리고 위대한 선수들이 있다. 호나우디뉴는 특별한 선수이다. 그가 컨디션이 좋은 날에는 믿을 수 없는 플레이를 보여준다. 최근 나는 호나우디뉴가 21세기 최고의

페이지 1 중 2 다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