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
환영합니다 
내 세부 정보 편집
PREMIER LEAGUE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뉴스 서비스

뉴스 범주
검색 시작
검색 종료

축구 뉴스

에릭 칸토나

기록: 185경기 82득점

1992년 12월 6일, 맨체스터 시티 전에서 에릭 칸토나의 데뷔전이 펼쳐졌다. 그 후 4년 반 동안 칸토나는 자신의 이름을 클럽의 역사에 새겨 놓게 된다. 칸토나의 천재성이 그가 있던 5년 동안 네 번의 우승으로 연결된 것이었다.

MANUTD.COM The Official Website

Please upgrade to the latest version of Flash Player
Once the new Macromedia Flash Player has been installed,
please revisit the site in a new browser window.

06 December 2010 
페이지 1 중 2 다음 » 

18년 전 오늘: 칸토나 데뷔

에릭 칸토나가 올드 트라포드의 황금시대를 열어 젖힌 지도 오늘로 18년이 되었다.

리즈에서 칸토나가 이적한 후, 맨유가 26년만의 리그 우승을 차지한 것은 결코 우연만은 아니었다. 프랑스 출신의 용맹한 칸토나는 맨유 역사상 최고의 황금기의 촉매제였다.

칸토나가 오기 전, 맨유는 이미 우승에 도전할 충분한 준비가 된 팀이었다. 흔들리지 않는 수비, 성실함과 과단성이 겸비한 미드필드, 그리고 용맹한 공격의 팀이었다.

최고의 팀이 되기 위한 모든 준비를 갖추고 있었지만, 진정한 챔피언이 되기 위해 2%가 부족했던 상태. 리즈로부터 건너온 칸토나가 불어 넣은 향기는 그 부족한 부분을 메우기에 충분했다.

칸토나의 합류로 이제 진정한 성공을 향해 나아갈 수 있었던 것. 애스턴 빌라, 노르위치에 뒤져 있던 상황이지만, 7연승 행진이 이어지며 1992/93시즌을 우승으로 마무리할 수 있었다.

페이지 1 중 2 다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