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
환영합니다 
내 세부 정보 편집
PREMIER LEAGUE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뉴스 서비스

뉴스 범주
검색 시작
검색 종료

축구 뉴스

바클레이스 프리미어리그
2010년 12월 14일 화요일 오전 5시(한국시간)
10/12/2010  Report by Mark Froggatt
페이지 1 중 2 다음 » 

매치팩: 아스널

경기 예상: 지난 주 블랙풀 전이 연기되는 동안, 아스널은 풀럼을 2-1로 제압하며 드디어 프리미어리그 선두에 올라섰다. 아르센 벵거 감독이 이끄는 아스널은 또한 수요일 밤 파르티잔 벨그레이드를 3-1로 물리치며 챔피언스리그 16강도 확정짓는 상승세를 이어갔다. 맨유 또한 발렌시아와 1-1로 비기며 C조 1위를 확정지으며, 아스널-첼시로 이어지는 리그의 빅경기들을 대비하고 있다. 최근 맨유는 대 아스널 전에서 좋은 성적을 올려 왔는데, 최근 10경기에서 19득점을 뽑아내며 단 2패만을 당하고 있다.

출전 예상 선수: 파르티잔 전에서 아스널의 주전 풀백 키에런 깁스가 발목 부상을 당했기 때문에 이번 시합에선 나오지 못할 예정. 주장 세스크 파브레가스는 여전히 햄스트링 부상 중으로 출전 여부는 불투명하다. 수요일 복귀에 성공한 로빈 판 페르시는 선발 출장할 듯. 맨유의 경우 퍼거슨 감독은 폴 스콜스와 파트리스 에브라의 출전을 확신하고 있으며, 리오 퍼디난드 또한 월요일까지 몸을 회복할 것으로 보인다.

스타 플레이어: 지난 여름 월드컵, 프랑스 대표팀 탈락의 충격에서 헤어난 자미르 나스리가 키플레이어. 이번 시즌 나스리는 21경기 12득점으로 아스널의 상승세를 이끌고 있다. 이는 지난 2년간의 성적과 동일한 것. 폭발적인 스피드와 엄청난 기술들. 지금 나스리는 프리미어리그 모든 팀들의 공포의 대상으로 떠오르며 명실공히 아스널 최고의 공격수로 거듭나고 있다. 맨유 팬들로서는 지난 2008년 에미레이트 원정 당시 두 골을 허용하며 2-1로 졌던 기억이 날 지 모른다.

감독: 1996년 9월 이후, 아르센 벵거와 알렉스 퍼거슨 감독은 서로를 존경하는 라이벌 관계를 유지해오고 있다. 당시 벵거는 죠지 그래험 감독의 후임으로 아스널에 부임했고, 전 낭시, 모나코 감독을 지냈던 벵거는 그 이후 아스널의 이미지를 바꿔놓았다. 전통적으로 수비적이었던 아스널이라는 팀을 보다 창의적이고 공격적으로 바꾸어 놓은 것. 그 이후로 아스널의 팬층은 한결 두터워졌다. 그리고 더 중요한 것은 이후 세 번의 리그 우승과 네 번의 FA컵 우승을 달성해

페이지 1 중 2 다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