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
환영합니다 
내 세부 정보 편집
PREMIER LEAGUE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뉴스 서비스

뉴스 범주
검색 시작
검색 종료

축구 뉴스

28/09/2009 
페이지 1 중 2 다음 » 

퍼거슨, ‘박지성 공간 이해력은 세계 최고’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의 알렉스 퍼거슨 감독이 최근 구단과 2년 계약 연장한 ‘산소탱크’ 박지성에 대한 속내를 밝혔다.

퍼거슨 감독은 맨유 홈페이지를 통해 “좌우를 가리지 않고 폭 넓게 활용할 수 있다. 선택의 폭을 넓혀 준다”고 평가했다. 2012년까지 맨유에서 활동할 예정인 박지성의 역할에 대한 기대감이다. 이런 이유로 “정말 가치 있는 선수”라고 말 하기를 주저하지 않았다.

박지성의 가치를 높게 평가하는 이유에 대해서도 밝혔다. 퍼거슨 감독은 박지성에 대해 “엄청난 활동량 그리고 공간에 대한 이해가 높다”며 “다른 선수가 공을 가지고 있을 때 자신이 어디로 이동해야 가장 적절한지 잘 알고 있는 선수이다”라고 설명했다.

박지성의 ‘왕성한 활동량’과 ‘공간 창출 능력’은 이미 유럽 축구계에서 폭넓은 인정을 받고 있다. 첼시의 ‘미들라이커’ 프랭크 램파드는 최근 <포포투> 한국판 인터뷰에서 “퍼거슨 감독이 좋아할 만한 전형적인 조건의 선수다”라며 “언제나 열심히 뛴다”고 인정한 바 있다.

퍼거슨 감독은 “박지성 수준의 공간 이해력을 갖춘 선수를 찾는 일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최고 수준이다”라고 평가하며 “박지성이 공이 없는 상황에도 어디로인가 열심히 뛰고 있는 이유가 그것이며, 최고 수준의 선수와 계약을 연장 할 수 있어 정말 기쁘다”고 덧붙였다.

페이지 1 중 2 다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