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
환영합니다 
내 세부 정보 편집
PREMIER LEAGUE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뉴스 서비스

뉴스 범주
검색 시작
검색 종료

축구 뉴스

01/09/2009  Report by Ben Hibbs
페이지 1 중 2 다음 » 

리저브팀의 버스비경 추모 행사

맨유의 리저브 팀은 이번 9월 6일 일요일, 마더웰과 ‘Sir 버스비 쉴드’경기를 치를 예정이다. 이 행사는 맨유의 전설적 감독이었던 버시비 경 탄생 100주년을 기념하는 자리이다.

버스비경은 랭켜셔지방 벨실 인근인 탄광촌인 오르비스톤에서 1909년 5월 26일 태어났다. 그 지역 출신 중 가장 유명한 사람 중 하나인 버스비경은 영국 축구 역사상 가장 화려하고 큰 성공을 거둔 감독중 하나로 평가받는다.

맨유의 리저브팀은 유소년 축구에 헌신적은 삶을 보냈떤 버스비경의 뜻을 받들어 많은 장래가 촉망되는 어린 선수들을 키워내는 곳이다.

이번 경기에는 버스비경의 장학 프로그램이 진행 중인 북 랭커셔와 남 랭커셔 카운실 팀간의 특별 경기가 포함되어 있다. 이 장학 프로그램은 랭커셔 주 내에 있는 성인과 어린이들에게 무료로 축구를 지도해 주는 것을 포함하고 있다. 이번 경기로 인해 벌어지는 모든 수익금은 이 장학 사업을 위해 쓰여지게 된다.

알렉스 퍼거슨 감독은 진심으로 이 행사를 후원하고 있고, “이러한 장학 시스템을 통해 랭커셔 지방에서 버스비 경의 명예를 드높일 수 있어 무한한 영광으로 생각한다. 현재 맨유의 전세계적인 성공의 밑바탕에는 버스비 경이 이룬 국내와 유럽에서의 환상적인 성공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 특히 버스비경은 축구 역사상 가장 큰 비극(뮌헨 참사)를 이겨낸 인물이다. 그는 언제나 맨유를 통해 존경을 받을 것이며, 그의 추억은 수백만명의

페이지 1 중 2 다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