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
환영합니다 
내 세부 정보 편집
PREMIER LEAGUE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뉴스 서비스

뉴스 범주
검색 시작
검색 종료

축구 뉴스

긱스의 프리킥 득점의 의미
라이언 긱스의 토트넘 원정 골은 그의 믿을 수 없는 득점 기록을 이어가게 해 주었다. 긱스는 프리미어리그 선수 중 유일하게 모든 시즌에 득점을 한 선수이고, 그의 기록은 현재 20 시즌 연속 득점 기록으로 높아졌다.
12/09/2009  Report by Steve Bartram
페이지 1 중 2 다음 » 

프리킥 기회를 노리는 긱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의 뒤에서 지난 여섯 시즌 동안 인내심 있게 기다렸던 라이언 긱스는 다시 프리킥 임무를 맡게 된 것에 더욱 기뻐하고 있다.

베테랑 선수인 긱스는 화이트 하트 레인에서 있었던 토트넘 전에서 25미터 프리킥을 성공 시키면서, 저메인 디포(토트넘)의 경기 초반 터진 선제골을 무효로 만드는 동점골을 성공 시켰다. 결국 긱스의 동점골은 안데르송과 루니의 추가골로 이어지면서 맨유 승리의 발판이 되었다.

35세의 긱스는 ESPN과의 인터뷰에서 “그동안 프리킥을 찰 기회가 거의 없었다. 왜냐하면 우리 팀에는 프리킥을 찰 선수가 너무 많았기 때문이다. 나니는 이미 이번 시즌 프리킥 득점을 성공 시켰고, 나와 웨인루니도 그렇다. 우리 팀에는 많은 다양한 옵션들이 있지만 우리들은 지난 4-5년간 지켜 봐야만 했다. 왜냐하면 호날두가 있었으니까! 프리킥 기회가 주어졌고 성공시켜 기뻤다.”

긱스의 득점은 중요한 승리의 발판이 되었다. 하지만 승점 3점은 웨인 루니의 경기 막판 쐐기골로 안전해 질 수 있었다. 폴 스콜스의 퇴장으로 인한 한 선수의 공백이 있던 상황에서, 긱스는 루니의 공격력으로 경기를 편하게 가져갈 수 있었던 점에 대해 고맙게 생각한다.

“10명이 뛸 때면 확실히 언제든지 힘든 경기가 된다”라고 말한 긱스는 “그들이 많이 볼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우리는 수비를 정말 잘 해내야만 했다. 그들에게 공격 기회가 많았기 때문에 우리는 뒷선에 있는 선수를 노려서 역습 골을 노려야만 했다. 그게 우리가 해낸 것이다.”

페이지 1 중 2 다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