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
환영합니다 
내 세부 정보 편집
PREMIER LEAGUE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뉴스 서비스

뉴스 범주
검색 시작
검색 종료

축구 뉴스

맨유 V에버턴
바클레이스 프리미어리그
2009년 11월 22일 일요일 (새벽 2시 30분, 한국시간)
올드 트라포드
20/11/2009 
페이지 1 중 2 다음 » 

매치팩: 에버턴

지난 첼시전의 패배에서 회복하기를 바라고 있지만, 과거 에버턴의 모습은 결코 만만한 상대가 아님을 증명하고 있다….

경기예상: 이번 시즌 에버턴의 출발은 좋지 않았다. 첫 경기부터 아스널에게 6-1 대패를 당하고 말았고, 그 후 갓 승격한 번리에게도 패배를 당한 것이다. 그 후 9번의 경기에서 4승을 추가한 에버턴은 최근 웨스트햄 원정에서도 승리를 거두었다. 현재 에버턴은 리그 12위를 달리고 있지만 다른 팀들보다 한 경기 덜 한 결과이긴 하다. 지난 스탬포드 브릿지에서의 아픔을 씻고 싶어하는 맨유는 이번 경기의 승리가 첼시 추격을 위한 중요한 발판이 될 예정이다.

출전예상선수:  에버턴은 지난 달 수술을 받은 필 자기엘카, 미켈 아르테타가 여전히 뛸 수 없다. 전 맨유의 선수였던 필 네빌 또한 출전이 불가능할 듯 보이며, 루이 사하, 조, 그리고 맨유 이적설이 나도는 로드웰 또한 불확실하다. 레온 오스만, 빅토르 아니체베, 팀 하워드, 스티븐  피에나르 모두 장기 부상 중이다. 맨유 선수들에도 죠니 에반스(허벅지), 마이클 캐릭, 죤 오셰이(모두 발목)이 부상과 다투고 있다. 이들은 모두 A매치 브레이크 기간 중 조국을 위해 싸우다 부상을 입었따. 하지만 그 외의 선수들, 박지성이나 네마냐 비디치의 경우 부상 없이 돌아와 주었다. 그리고 오언 하그리브스는 아직 출전하기에는 너무 이르며, 리오 퍼디난드와 대니 웰백은 출전이 여전히 불가능하다.

감독: 에버턴의 감독 데이비드 모예스는 리버풀 절반의 영웅이다. 그는 고전하던 에버턴을 유럽 무대 진출자로 끌어 올렸다. 프레스톤에서 감독 생활을 시작한 그는, 강등권에 있던 팀을 다음 시즌 플레이오프까지 진출 시켰다. 그리고 프레스톤을 결국 챔피언쉽(2부리그)까지 올리는 데 성공했다. 그 후 2부리그 릴리와이트를 다시 한번 플레이오프 결승까지 진출시켰던 모예스는 그 다음 해 에버턴으로 입성하는 데 성공했다. 그의 가장 큰 업적은 지난 2005년 리버풀을 제치고 리그 4위를 차지하며 챔피언스리그까지 나갔던 것이다. 또 지난 시즌에는 에버턴을 FA컵 결승까지 인도하기도 했다.

페이지 1 중 2 다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