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
환영합니다 
내 세부 정보 편집
PREMIER LEAGUE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뉴스 서비스

뉴스 범주
검색 시작
검색 종료

축구 뉴스

19/03/2009  Reported by Ian McLeish
페이지 1 중 4 다음 » 

UCL 8강 조추첨 미리보기

UEFA 챔피언스 리그 8강 조추첨을 앞두고 7개의 팀들이 맨유를 기다리고 있다. 잉글랜드 지역 라이벌 세 팀, 유럽 대륙의 강호 두 팀, 그리고 상대적으로 약해보이는 두 팀. 대진은 어떤 형태로 이루어 질 것인가?


바르셀로나 : 그룹 C조 1위:  리용을 합계 6-2로 격파/ UCL 08/09 팀내 득점 1위- 리오넬 메시(6골) / vs 바르셀로나 챔피언스 리그 전적 (맨유) : 3승 4무 2패
바르셀로나는 로마에서의 결승전에서 만날 가장 유력한 상대로 손색이 없다. 게다가 지난 시즌 준결승에서 맨유에게 패배하지 않았다면, 챔피언스리그 우승 트로피를 들어올렸을 팀도 바르셀로나였을 것이다. 퍼거슨 감독은 바르셀로나의 지난 16강 두번째 경기를 ‘정말 환상적’이라고 평가했으며, 이 카탈란의 거인은 이번 금요일 조추첨에서 피하고 싶은 팀임에는 분명하다. 하지만 바르셀로나에게도 약점은 있다. 조별 예선에서 8골을 허용했으며 특히 샤크타르와의 원정경기에서는 충격적인 3-2 패배를 기록하기도 했다. 또한 지난 달 자국 리그 경기에서는 지역 라이벌이자, 현재 조 최하위권인 에스파뇰에게 모욕적인 홈경기 패배 당했고,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에게 4-3으로 역전패를 하는 등, 5경기동안 한 경기도 승리하지 못하는 흔들리는 듯한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다.

첼시 : 그룹 A조 2위 :  유벤투스를 합계 3-2로 격파 / UCL 08/09 팀내 득점 1위 - 디디에 드로그바 (3골) vs 첼시 챔피언스 리그 전적 (맨유) :0승 1무 0패
8강에서 잉글랜드 팀을 만날 가능성은 높아졌다. 더구나 첼시는 지난 결승, 루츠니키 경기장에서의 패배를 설욕할 기회를 노리고 있을 것이다. 비록 맨유가 이번 시즌 첼시와의 두 차례 경기에서 우세를 보이기는 했지만, 히딩크 감독의 부임 이후의 승점은 첼시가 앞서고 있다. 히딩크의 지도하에 첼시는 지난 8경기동안 지지 않았고, 여전히 트레블을 노리고 있다.

페이지 1 중 4 다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