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
환영합니다 
내 세부 정보 편집
PREMIER LEAGUE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뉴스 서비스

뉴스 범주
검색 시작
검색 종료

축구 뉴스

05/07/2009 
페이지 1 중 2 다음 » 

프로필: 마이클 오언

마이클 오언의 입단 소식에 많은 사람들이 놀라고 또 의문을 품고 있지만, 그의 영입은 맨유가 영국 축구 역사상 가장 훌륭한 골게터를 데리고 온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는 리버풀, 레알 마드리드, 그리고 뉴캐슬 선수로 나서며 클럽 경기에서 426경기 출장 202득점을 올렸으며, 잉글랜드 대표 선수로도 89경기에서 40골을 넣는 득점 기계 중 한 명이다.

오언은  어린 시절 두각을 나타내며 리버풀에 입단하였고, 리버풀 1군 데뷔 할 당시의 나이가 불과 18살이었다.  그의 번개같이 빠른 스피드, 따라잡을 수 없는 몸놀림과 간결한 마무리는 그를 프리미어리그의 기린아로 만들어 줬고, 그리 오래지 않아 대표팀에 폭풍처럼 등장하게 된다.

1998 프랑스 월드컵은 그를 위한 무대였다. 그는 아르헨티나와의 2라운드 경기에서 혜성같이 나타나 믿을 수 없은 골을 성공시킨다. 윙어 데이비드 베컴이 퇴장을 받아 경기장을 나서며 연장접전끝에 승부차기로 탈락하긴 했지만, 오웬은 국민적인 영웅이 되었다.

리버풀 시절은 그를 더욱 유명하게 만들어 줬다. 2001년  오웬이 뛴 리버풀은 UEFA 컵, FA컵, 리그 컵의 트레블을 달성했고, 국제 무대에서도 독일 전에서 해트트릭을 터뜨리며, 유럽 최고의 선수에게 주어지는 발롱도르와 FWA 올해의 선수상을 수상하였다.

페이지 1 중 2 다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