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
환영합니다 
내 세부 정보 편집
PREMIER LEAGUE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뉴스 서비스

뉴스 범주
검색 시작
검색 종료

축구 뉴스

06/09/2010  Report by Ben Hibbs

퍼거슨, '섣부른 확신은 금물'

전문가들과 팬들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3연속 리그 우승을 점치기 시작했다. 그러나 알렉스 퍼거슨 감독은 섣부른 확신을 가질 때가 아니라고 지적했다.

맨유는 다른 팀들보다 한 경기를 덜 치른 상태에서 승점 2점 차로 프리미어리그 선두에 올라 있다. 일요일 안필드에서 리버풀과 첼시가 격돌한다는 사실을 고려하면, 맨유의 선두 수성이 유력해 보인다. 하지만 신중한 퍼거슨 감독은 너무 멀리 생각해서는 안 된다고 밝혔다.

퍼거슨 감독은 현지 시각으로 금요일 열린 경기 전 기자회견에서 "분명한 것은 리그에서는 충격적인 일이 많이 벌어진다는 것"이라며 경계하는 태도를 보였다. "우리는 예전에 아주 좋은 위치를 선점했다고 생각하고도, 리그 우승을 놓친 경험이 있다."

"시즌 마지막 날 반드시 이겨야 하는 경기에서 패하며 리그 우승을 놓친 적도 있다. 반대로 마지막 경기에서 승리하며 우승을 차지한 적도 있다. 이러한 점은 축구계에서는 언제나 역전이 벌어질 수도 있다는 점을 말해준다. 그러니 우리 입장에서 지금 상황에 가장 잘 대처하는 방법은, 미리 흥분하거나 리그의 결과에 대해 속단을 내리지 않는 것이다. 그래야 매경기에 집중할 수 있고, 모든 일에 심각하게 대처할

페이지 1 중 3 다음 » 


집중력을 유지하자

"분명한 것은 리그에서는 충격적인 일이 많이 벌어진다는 것이다. 축구계에서는 언제나 역전이 벌어질 수도 있다. 그러니 우리 입장에서 지금 상황에 가장 잘 대처하는 방법은, 미리 흥분하거나 리그의 결과에 대해 속단을 내리지 않는 것이다. 그래야 매경기에 집중할 수 있고, 모든 일에 심각하게 대처할 수 있다."

- 알렉스 퍼거슨 감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