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
환영합니다 
내 세부 정보 편집
PREMIER LEAGUE





축구 뉴스

바클레이스 프리미어 리그

웨스트 햄 0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1
긱스(62)
08 February 2009  Report By 맨유한국어홈페이지

맨유, 웨스트햄 제압하고 1위 탈환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가 프리미어리그(EPL) 최다 연속 무실점 기록을 13경기로 연장했다.

맨유는 9일 새벽(한국시간) 영국 런던 업튼 파크에서 열린 '2008/2009 FA 프리미어리그' 25라운드 경기에서 웨스트 햄 유나이티드를 1-0으로 제압했다. 이로써 맨유는 EPL 13경기 연속 무실점 기록을 달성했다. 에드빈 판 데르 사르 골키퍼는 영국 연방 전체 프로 리그 최장 시간 연속 무실점 기록(1,212분)을 세웠다.

이란과의 월드컵 최종 예선 경기를 앞둔 '산소탱크' 박지성이 벤치에 대기한 가운데, 측면 미드필더 선발 출전한 라이언 긱스는 62분 왼쪽 측면에서 수비 두 명을 제친 뒤 예리한 오른발 땅볼 슛으로 선제골을 터트리며 팀의 승리를 이끌었다. 자신의 올 시즌 리그 1호골이기도 했다.

박지성은 경기 종료 3분 여를 앞둔 87분 카를로스 테벡스를 대신해 교체투입되어 추가 시간까지 6분 간 뛰며 맨유의 승리 굳히기에 기여했다. 맨유는 이날 승리로 리그 8연승을 달리며 승점 56점을 확보, 리버풀(54점)을 제치고 하루 만에 선두 자리를 되찾았다.

▲ 전반전 - 웨스트 햄 수비를 공략하지 못한 맨유
맨유는 원정팀임에도 경기 초반부터 적극적으로 공격을 펼치며 웨스트 햄을 몰아붙였다. 웨스트 햄 수비진은 육탄 수비로 맨유 공격에 대항했다. 시간이 흐르면서 웨스트

페이지 1 중 4 다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