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
환영합니다 
내 세부 정보 편집
PREMIER LEAGUE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뉴스 서비스

뉴스 범주
검색 시작
검색 종료

축구 뉴스

06/09/2010 

퍼거슨, 박지성은 중요한 선수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의 알렉스 퍼거슨 감독이 ‘산소탱크’ 박지성에 대해 다시 한 번 극찬을 하고 나섰다.

8일(이하 현지시간) 개최될 예정인 2009/2010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32강 조별 예선 마지막 경기, 볼프스부르크와의 원정 경기를 퍼거슨 감독은 경기를 하루 앞두고 볼프스부르크 아레나에서 개최된 기자회견에서 박지성에 대한 질문을 받았다.

과거 빅 매치에 강해왔던 박지성이 올 시즌 부상 등을 이유로 전체적으로 활약을 펼치지 못하는 것에 대해 퍼거슨 감독은 “박지성의 결장이 모두 부상 때문만은 아니다. 하지만 대부분 문제가 대표팀 합류 후 돌아오면서 생겼다”며 대표팀 차출로 불가피한 장거리 이동이 박지성에게 좋지 않은 영향을 미쳤음을 확인했다.

퍼거슨 감독은 “문제를 찾고 풀어나가기 위해 시간을 보냈고, 앞으로도 그런 문제에 어떻게 대처할 것인지 논의를 계속 할 것이다”며 박지성의 상태에 비상한 관심을 나타내고 있음을 밝혔다

이어 퍼거슨 감독은 “올 시즌 지금까지 많이 활약하지는 못했지만, 변치 않는 사실이 있다면 박지성은 환상적인 선수이고 맨유라는 팀에 정말 중요한 선수라는 것이다”며 박지성의 팀 내 입지가 여전히 굳건함을 공언했다.퍼거슨 감독의 칭찬이 박지성을 춤추게 할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