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
환영합니다 
내 세부 정보 편집
PREMIER LEAGUE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뉴스 서비스

뉴스 범주
검색 시작
검색 종료

축구 뉴스

바클레이스 프리미어리그
2009년 12월 31일 새벽 5시(한국시간)
올드 트라포드
29/12/2009  Report by James Tuck
페이지 1 중 2 다음 » 

매치팩: 위건

맨유의 2009년 마지막 65번째 상대는 바로 위건이다. 지난 위건의 맨유전 성적은 그리 좋지 못하다.

경기예상: 지난 박싱데이 블랙번과 1-1 무승부를 기록했던 위건은 최근 네 번의 경기에서 승리를 거두지 못하며 여전히 강등권에 머물러 있는 상태. 첼시와 애스턴 빌라를 격파하고, 맨시티와 비겼다는 것을 감안하면 이상한 결과이다. 그러나 최하위 포츠머스에게 패했고, 토트넘에게는 1-9의 참패를 당하는 등 기복이 심한 모습을 보였기 때문.

맨유는 풀럼전에서 3-0 승리를 거두며 다시 원래의 모습으로 돌아왔고, 지난 월요일 헐시티에게도 편안한 승리를 거두었다. 이미 5패째를 당했지만, 선두 첼시와의 간격도 그다지 많지 않기 때문에 헐시티전의 승리는 맨유에게 희소식이었다. 지난 위건-맨유와의 경기 기록들을 살펴보면 맨유의 압도적인 우위가 나타난다. 지난 10번의 경기에서 전승을 거두며 무려 30득점을 올린 것이다. 실점은 단 4점뿐. 지난 8월 DW스타디움 원정에서도 5-0으로 승리한 바 있다.

출전예상선수: 위건은 모하메드 디아미(무릎)을 제외하면 부상 선수들을 찾아볼 수 없다. 맨유 또한 네마냐 비디치, 웨스 브라운, 하파엘의 복귀와 게리 네빌, 폴 스콜스, 안데르송의 가세로 다소 숨통이 틔워졌다. 죠니 에반스와 리오 퍼디난드의 복귀도 멀지 않았다. 다만 에드빈 판 데르 사르의 경우 투병중인 아내와의 특별 휴가가 주어졌다.

스타 플레이어: 지난 주말 휴고 로달레가는 블랙번전에서 동점골을 터트리며 현재까지 7골로 팀내 최다 득점 선수에 올라있다. 그가 득점한 여섯 경기에서 위건이 패하지 않았다는 것은 그의 팀내 위상을 짐작케 한다. 비록 지난 8월 경기에서 맨유 수비는 그를 조용하게 막아냈지만, 이번 경기에서 그의 파워와 스피드는 여전히 조심해야만 한다.

감독: 로베르토 마르티네즈 감독의 물 흐르듯 유연한 경기 철학은 이번 시즌 다소 상반된 결과들을 만들어 내고 있다. 그러나 위건에 녹아든 그의 축구는 아스널과 토트넘전 패배에도 불구하고 첼시와 선덜랜드를 잡아내며 다시 일어설 수 있는

페이지 1 중 2 다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