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
환영합니다 
내 세부 정보 편집
PREMIER LEAGUE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뉴스 서비스

뉴스 범주
검색 시작
검색 종료

축구 뉴스

물론 호날두는 확실히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뛰어난 선수였고, 그의 공백이 없을 수는 없다. 그러나 우리가 그 공백을 잘 메워내고 있다고 생각한다.”
-알렉스 퍼거슨 감독
31/12/2009  Report by Steve Bartram
페이지 1 중 2 다음 » 

퍼거슨, 호날두가 그립지는 않아

알렉스 퍼거슨 감독은 맨유 선수들이 지난 여름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떠난 공백을 잘 메워주고 있다고 생각한다.

호날두는 지난 여름 최다 이적료 신기록(8000만 파운드)를 세우며 레알 마드리드로 떠나갔다. 많은 전문가들은 호날두의 공백으로 맨유가 이번 시즌 우승 도전을 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것이라는 전망을 내놓기도 했다.

그러나 현재 맨유는 참가하는 네 개의 대회에서 모두 순항 중이며, 사실상 지난 시즌 같은 기간에 올린 승점과 거의 같은 승점을 이번 시즌 프리미어리그에서 기록 중이다. 퍼거슨 감독은 남아 있는 선수들의 팀 플레이로 호날두의 공백을 메웠다고 생각하고 있다.

퍼거슨 감독은 “언론들이 기삿거리를 찾았기 때문에 그런 얘기가 나왔다고 생각한다. 대부분의 언론들은 호날두의 존재가 절대적이라고 얘기한다. 그러나 사실 지난 시즌 보다 승점 1점이 뒤쳐져 있을 뿐이다”라고 얘기했다.

“물론 호날두는 확실히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뛰어난 선수였고, 그의 공백이 없을 수는 없다. 그러나 우리가 그 공백을 잘 메워내고 있다고 생각한다.”

“지난 시즌 호날두가 올린 많은 득점들이 없어지는데, 그것을 보충할 수 없다고 생각하면 시즌을 끌어나갈 수 없다. 우리도 이 문제가 중요하게 될 것이라 알고 있었다. 따라서 시즌 초반 승점을 쌓는데 주력했고, 미드필더들에게 득점력을 올릴 것을 주문했다. 그 결과 어느 정도 예상했던 대로 흘러가는 듯 보인다.”

지난 여름 입단한 안토니오 발렌시아는 퍼거슨 감독으로부터 특별한 칭찬을 받고 있는 선수. 그는 자신만의 스타일로 지난 6시즌 동안 호날두가 만들어 왔던 자리를 차지했다.

페이지 1 중 2 다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