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
환영합니다 
내 세부 정보 편집
PREMIER LEAGUE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뉴스 서비스

뉴스 범주
검색 시작
검색 종료

축구 뉴스

"맨유가 유리해졌다. 그들은 좋은 플레이를 펼쳤으며, 강하게 출발했다. 하지만 우리가 한 골을 내준 뒤 추가골을 허용하지 않았다는 건 좋은 점이다. 하지만 나는 우리가 홈에서 만회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있다고 생각한다."

- 아르센 벵거

29/04/2009  Report by Adam Bostock

벵거, '알무니아가 아스널을 구했다'

아르센 벵거는 올드 트라포드에서 열린 1차전에서 맨유에 한 골 차로 패한 뒤, 다음주 화요일 에미리츠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경기에서는 "다른 아스널"을 보게 될 것이라고 장담했다.

벵거 감독은 압도적인 경기를 펼친 맨유를 상대로 선방을 펼친 골키퍼 알무니아에게 찬사를 보냈다. 스페인 출신의 이 골키퍼는 존 오셰이에게 선제골을 내준 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와 카를로스 테베스의 슈팅을 잇달아 막아냈다.

벵거 감독은 "좋은 점은 우리가 한 골을 내준 뒤에는 추가골을 허용하지 않았다는 것"이라고 밝혔다.

"그들(맨유)은 두 번째 골을 터트릴 수도 있었다. 알무니아가 계속해서 경기를 이어갈 수 있도록 도왔다. 우리는 두 번째 경기에서 그 이점을 활용할 수 있기를 바란다. 나는 우리가 홈에서 (경기를) 뒤집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있다고 믿는다."

아스널은 올드 트라포드에서 열린 1차전에서 드물게 많은 슈팅을 시도하지 못했다. 벵거는 상대의 경기력과 전술에 찬사를 보냈다.

"우리가 충분한 득점 기회를 만들지 못했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오늘밤, 우리가 하지 못했던 것들을 이야기하는 것은 중요하지 않다. 더 중요한 것은 우리가 다음주 화요일에 무엇을 할지를 생각하는 것이다."

"이번 경기는 꽤 안정되어 있었다. 우리는 여전히 우리가 홈에서 해낼 수 있다고 믿고 있다. 그리고 다음주 화요일에는 다른 아스널을 보게 되리라고 믿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