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
환영합니다 
내 세부 정보 편집
PREMIER LEAGUE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뉴스 서비스

뉴스 범주
검색 시작
검색 종료

축구 뉴스

"에드윈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 환상적인 활약을 펼쳐왔다. 몇년 사이에 많은 골키퍼들이 팀을 거쳐갔지만 그 누구도 더 나아진 활약을 펼치지 못했다. "

-피터 슈마이켈
22/01/2009  Report by Nick Coppack
페이지 1 중 2 다음 » 

슈마이켈, '힘내라 맨유'

피터 슈마이켈은 이번 시즌 챔피언스 리그에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에드윈 반데사르의 선전을 기원했다.

맨유의 전설은 최근 Uefa.com에서 있었던 인터넷 대화에서 그의 계속되는 맨유 사랑을 감춤 없이 드러냈다.

"나는 유나이티드를 응원할 것이며 그들이 올 시즌 잘 할 것이라 확신한다."

맨유 소속으로 398 경기에 출장한 그 덴마크 출신의 선수는 에드윈 반 데 사르에게도 찬사를 보냈다

"에드윈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 환상적인 활약을 펼쳐왔다. 몇년 사이에 많은 골키퍼들이 팀을 거쳐갔지만 그 누구도 더 나아진 활약을 펼치지 못했다. 하지만 에드윈 반 데 사르는 그가 경기에 나서면 아무런 문제가 없다는 것을 보여줬다."

"그는 많은 선수들을 더 좋은 선수로 만들었다. 리오 퍼디난드의 예로 들면 그는 골키퍼를 믿기 때문에 더 좋은 선수라고 할 수 있다. 에드윈이 경기하는 방식은 팀에 매우 이상적이다. 그는 유나이티드에 딱 맞는 골키퍼다."

축구계에서 위대한 골키퍼중 한명으로 추앙받고 있는 슈마이켈은 백 패스를 처리하는 반데사르의 능력에 특히 감명을 받은 듯 했다.

"에드윈은 새로운 것을 만들어낸다. 내가 처음 경기를 했을 때는 백 패스가 오면 공을 주워들었다."

페이지 1 중 2 다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