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
환영합니다 
내 세부 정보 편집
PREMIER LEAGUE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뉴스 서비스

뉴스 범주
검색 시작
검색 종료

축구 뉴스

22/01/2009  Report by Ben Hibbs
페이지 1 중 2 다음 » 

UEFA, 챔스 결승 비자 문제 해결

'별들의 전쟁'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의 개최 도시 모스크바로 가는 멀고도 험한 길이 드디어 열렸다.

오는 22일 새벽(한국시각) 러시아 모스크바 루츠니키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첼시 간의 '2007/2008 유럽축구연맹(이하 UEFA) 챔피언스리그 결승전 입장권을 소지한 축구팬은 비자 없이도 러시아에 입국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5일(현지시각) 영국 'BBC 스포츠'의 보도에 따르면 그동안 비자 문제로 진통을 겪었던 UEFA와 러시아 정부가 기나긴 줄다리기 끝에 이번 대회 결승전 입장권을 러시아 입국 비자로 대체할 수 있도록 잠정 합의했다고 밝혔다.

앞서 UEFA는 결승전 입장권 6만9500장 중 결승 진출 2개 팀에 총 4만2000장을 배당한 바 있다. 그러나 잉글랜드 프리미어 클럽 간의 결승전이 연출되면서 일이 꼬이기 시작했다.

문제는 러시아는 유럽연합(EU) 가맹국이 아니라는 사실이다. 기존의 방식대로라면 잉글랜드 축구팬이 러시아에 출입국을 할 시에는 반드시 비자가 필요한 상태였다. 사상 최대 규모의 원정 응원이 예상되자, 미셸 플라티니 UEFA회장과 러시아 정부는 비자 문제의 완만한 해결을 위한 협의를 꾸준히 해왔고, 결국 합의점을 찾는데 성공했다.

페이지 1 중 2 다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