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
환영합니다 
내 세부 정보 편집
PREMIER LEAGUE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뉴스 서비스

뉴스 범주
검색 시작
검색 종료

축구 뉴스

22/01/2009  Report by Steve Bartram
페이지 1 중 3 다음 » 

완벽한 맨유에게 있는 것 10가지

드라마같이 극적인 2007/08 시즌 우승을 확정지은 날, Manutd.com은 왜 유나이티드가 10번씩이나 리그 우승을 거둘 수 있었는지 10개의 원인들을 꼽아봤다.

홈 경기 압도: 알렉스 퍼거슨 감독의 바람은 올드 트래포드를 다시 한번 원정팀의 무덤으로 만드는 것이었고 그 목표는 달성됐다. 개막전에서 레딩과의 무승부, 2월달에 맨체스터 시티에게 패배한 것을 제외하고 유나이티드는 모든 원정팀을 격파하며 홈 19경기에서 17승을 거뒀다.

마지막 순간까지:상대 팀들은 경기를 마무리 하려고 생각하는 시점이지만 통계 수치가 보여주듯 마지막 15분동안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경기를 지배했다. 이번 시즌 가장 드라마틱한 골은 카를로스 테베즈의 것으로 토트넘 전에서의 밀어넣기와 그 무엇보다 귀중했던 블랙번과의 경기에서 터진 헤딩 골이었다.

승리의 호날두:크리스티아누 호날두는 그의 활약이 원맨쇼가 아님을 보여주기 위해 최선을 다했고 유나이티드의 팬들은 그의 천재적인 플레이를 볼 수 있어 행복했다. 거의 항상 그는 정말 최고의 활약을 보여줬으며 계속해서 왼쪽, 오른쪽, 중앙에서 위치를 가리지 않고 득점행진을 해나갔으며 여러가지 기록을 갱신했다.

단단한 수비:모든 찬사가 스타 군단으로 무장한 공격진에 집중되었지만 우승의 기반은 완벽한 수비 기록을 보여준 수비진에 있었다. 시즌 내내 주장 게리 네빌이 부상으로 빠졌음에도 불구하고 유나이티드의 수비진은 20번의 무실점 기록을 세웠으며 이것은 프리미어 리그 사상 최고의 기록이다.

페이지 1 중 3 다음 »